111
111
[텐아시아=장서윤 기자] KBS2 예능프로그램 ‘개그콘서트’의 코너 ‘민상토론’이 지난주 결방에 이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통위)로부터 행정지도 처분을 받았다.

25일 방통위는 지난 14일 방송한 ‘민상토론’이 정부를 일방적으로 비판했다며 품위유지 조항을 적용해 행정지도 ‘의견제시’를 확정했다.

‘민상토론’은 갑작스럽게 시사 토론 프로그램에 출연해 엉뚱한 발언을 하는 두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코너로 지난 4월 초 첫방송한 후 각종 사회 이슈를 풍자 속에 담아내 호평을 받아왔다. 이에 지난 14일 방송에서는 메르스 사태를 소재로 다뤄 “정부 대처가 빨랐다면 일이 이렇게까지 커지지 않았을 것” “정부가 뒷북만 친 건가” 등의 발언이 나왔다.

방통위는 변희재 씨가 대표로 있는 인터넷미디어협회가 ‘민상토론’이 정부를 일방적으로 비판했다며 민원을 제기, 회의가 열렸다며 표결을 통해 ‘의견제시’ 3명, ‘문제없음’ 2명으로 나와 ‘의견제시’가 결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개그콘서트’의 연출자 이재우PD는 “아직 방통위로부터 ‘의견제시’에 대한 내용을 전달받지 못했다”라며 “대응 방안에 대해서는 추후 논의해보겠다”고 전했다.

앞서 ‘민상토론’은 지난 21일 방송이 결방돼 ‘정부의 외압이 존재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일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 PD는 “외압은 전혀 없었고 완성도 문제로 인한 결방이었다”라며 “매주 무대에 올릴 아이템을 평가하는데 방송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이 되지 않아 결방한 것 뿐 다른 이유는 없다”라고 해명했다.

또 “‘민상토론’이 시의성이 있다는 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이제 코너 시작 3개월이 지나고 있어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본다”라며 “코너의 질적 수준을 좀더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서윤 기자 ciel@
사진. KBS2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