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기용
맹기용
[텐아시아=현정은 인턴기자] 최근 레시피 도용과 셰프 자격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맹기용 셰프의 어머니가 심경의 글을 남겼다.

24일 맹기용 어머니 김태남 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들에 관한 오해에 대해 장문의 글을 게시했다. 자신을 맹기용의 어머니라고 소개로 시작한 이 글은 “요즘 저희 아이에 관해 여러 얘기가 오가고 있다. 혼란스러우실 거 같아 안타까운 마음에 글을 올린다”라고 글을 이어갔다.

그는 “저희 아들이 ‘금수저’ 로 분류 되다니요. 결혼 후 주변에서 부자로 분류 되보긴 첨입니다. 저희 남편 수입이 적은 편은 아니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시작하였기 때문에 사정이 좋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저는 건강이 좋지 않아, 직장 생활도 일찍 포기해야 했고, 검소하게 사는 거 외엔 별다른 능력이 없었습니다”라며 “지금은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지만 여전히 주변에서 부자로 보는 거 같진 않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저희 아들이 ‘금수저’ 로 분류되는 건 너무 어이 없습니다”라고 심경을 토로했다.

이어 그는 “요리를 시작 하게 되면서 부터는, 저희가 원하지 않는 길임을 알기에 더욱 어떠한 지원도 저희에게 받지 않으려 애쓰는 모습이 역역하여, 대견하고 고마우면서도 보기 안쓰럽기도 하였습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지금 사는 집의 보증금과 식당 투자금 2천만원을 빌려준 것이 저희가 그 아이에게 지원한 것의 전부입니다. 그러한 지원도 적은 것은 아니지만, 요리나 연예계 쪽에, 저희가 한 다른 지원은 전혀 없습니다. 저희 부부는 그쪽 분야에는 아는 사람도 없고 영향력 끼칠만한 능력도 없습니다”라며 “저희 아이가 서툴고 부족한 점은 많겠지만 금수저 운운 할 만큼, ‘부모의 돈과 영향력으로’ 식당 주인이 되었거나, 연예계에 발탁 된 건 전혀 아닙니다” 라며 금수저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저희 아인 누구보다도 심성이 바른 아이입니다. 뻔뻔하지도 못하여 잘 모르고 한 실수에도 무척 맘을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우물 안 개구리로 엄하게 만 키워, 세상 물정에 밝지 않은 점이라면 모를까 다른 일로 비난 받을 일은 없을 거 같습니다. 그 아이에게 어떠한 잘 못이 있더라도, 부족함과 실수 또는 그에 대한 미숙한 대처는 있겠지만, 부도덕한 아이는 아닙니다”라며 전했다.

다음은 맹기용 어머니 김태남 씨 페이스북에 올라온 전문이다.

저는 퍼블리칸바이츠 요리사 맹기용의 엄마 입니다. 요즘 저희 아이에 관해 여러 얘기가 오가고 있네요. 저희 아이와 퍼블리칸바이츠를 아껴주시는 분들도 혼란스러우실 거 같아 안타까운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저희 아들이 ‘금수저’ 로 분류 되다니요 . . . 결혼 후 주변에서 부자로 분류 되 보긴 첨입니다. 저희 남편 수입이 적은 편은 아니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시작하였기 때문에 사정이 좋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저는 건강이 좋지 않아, 직장 생활도 일찍 포기해야 했고, 검소하게 사는 거 외엔 별다른 능력이 없었습니다. 지금은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지만 여전히 주변에서 부자로 보는 거 같진 않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저희 아들이 ‘금수저’ 로 분류되는 건 너무 어이 없습니다.
저희 아들은 어려서부터 친구들에 비해 적은 용돈을 받아왔고, 보다 검소한 복장으로 자라왔습니다.

요리를 시작 하게 되면서 부터는 저희가 원하지 않는 길임을 알기에 더욱 어떠한 지원도 저희에게 받지 않으려 애쓰는 모습이 역역하여, 대견하고 고마우면서도 보기 안스럽기도 하였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식당을 구상하면서도, 저희 도움 없이 하려고 동업자와 셋이서 투자자를 물색하여, 본인은 투자금 없이 하려 계획 했었던 모양이었습니다. 식당 계획을 얘기 하면서, 혹시 2천만원을 빌려 줄 수 있겠는가 어렵게 말을 꺼내던 모습이 지금도 눈에 선합니다.

그 아인 자라면서 떼를 쓴 적이 한 번도 없었습니다. 떼는 커녕, 분명한 목소리로 요구 한번 제대로 한 적도 없었던 거 같습니다. 상담심리를 접하면서야 비로소, 제가 아이를 너무 엄하게 키웠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것이 아이로서 힘든 일 이란 것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주변에서는 2천만 원은 남은 대학 등록금 정도이니 아이가 요구할 만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 아이는 그 돈을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어려워하면서 빌려 달라는 말을 조심스럽게 꺼냈습니다. 그 아인 그날 속탈까지 내었었습니다. 빌려 달라는 말조차 하기가 그토록 어려웠던 모양입니다.

저는, 제가 그렇게 까지 아이에게 일방적이었다는 것과, 아이 마음을 정말 모르는 엄마였음을 새삼 깨달았고, 아이에게 너무나 미안하여 마음이 아팠습니다. 지금 사는 집의 보증금과 식당 투자금 2천만원을 빌려준 것이 저희가 그 아이에게 지원한 것의 전부입니다. 그러한 지원도 적은 것은 아니지만, 요리나 연예계 쪽에, 저희가 한 다른 지원은 전혀 없습니다. 저희 부부는 그쪽 분야에는 아는 사람도 없고 영향력 끼칠만한 능력도 없습니다. 저희 아이가 서툴고 부족한 점은 많겠지만 금수저 운운 할 만큼, ‘부모의 돈과 영향력으로’ 식당 주인이 되었거나, 연예계에 발탁 된 건 전혀 아닙니다.

또, 저희 아인 누구보다도 심성이 바른 아이입니다. 뻔뻔하지도 못하여 잘 모르고 한 실수에도 무척 맘을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우물 안 개구리로 엄하게 만 키워, 세상 물정에 밝지 않은 점이라면 모를까 다른 일로 비난 받을 일은 없을 거 같습니다. 그 아이에게 어떠한 잘 못이 있더라도, 부족함과 실수 또는 그에 대한 미숙한 대처는 있겠지만, 부도덕한 아이는 아닙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태남 드림

현정은 인턴기자 jeong@
사진.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