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줄 왼쪽부터 홍성식, 하휘동, 윤전일, 김수로, 최수진, 우현영, 이선태, 정혜민, 손병현)
(윗줄 왼쪽부터 홍성식, 하휘동, 윤전일, 김수로, 최수진, 우현영, 이선태, 정혜민, 손병현)
[텐아시아=이은진 인턴기자] 월드 클래스 댄서 최수진이 김수로의 새 프로젝트의 주인공이 됐다.

작년 케이블채널 Mnet ‘댄싱9’의 주역들과 함께한 김수로 프로듀서의 첫 춤 프로젝트로 화제를 모았던 ‘얼론(ALONE)’에 이어 현대 무용가 최수진을 필두로 한 새로운 춤 프로젝트인 ‘최수진 : 더 시크릿(THE SECRET)’이 오는 7월 16일부터 4일간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공연된다.

‘최수진 : 더 시크릿(THE SECRET)’은 기존의 음악 공연장으로 개설된 스테이지를 마치 패션쇼의 런웨이 무대를 연상시키는 T자형 무대로 확장시켜 댄서들의 안무를 보다 다양하고 창의적으로 선보인다.

‘얼론(ALONE)’에 이어 기획과 안무를 총괄하는 무용가 최수진을 비롯해 무용수 이선태와 정혜민이 현대 무용 파트에 함께하고 국립발레단 출신의 실력파 윤전일이 유일한 발레 파트로 무대에 선다. 스트리트 장르는 ‘댄싱9’ 시즌3 레드윙즈의 캡틴이자 비보이 하휘동과 파워풀 비보이 홍성식이 비보잉 파트로 참여 하고 각종 대회의 하우스 부문에서 우승을 휩쓸며 주목 받은 손병현이 하우스 파트에 함께 한다. 이에 ‘댄싱9’의 우현영 마스터가 예술감독으로 참여를 확정 지지었다.

‘최수진 : 더 시크릿(THE SECRET)’이 공연되는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언더스테이지’는 문화예술 분야에서 남다른 실력과 개성을 가진 전문가로 구성된 ‘컬처 큐레이터(Culture Curator)’ 제도를 운영한다. 컬처 큐레이터로 선정된 아티스트는 가수 유희열, 윤종신, DJ 소울스케이프(Soulscape), 배우로서는 유일하게 김수로가 활동한다.

‘최수진 : 더 시크릿(THE SECRET)’은 7월 2일부터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

이은진 인턴기자 dms3573@
사진. 아시아브릿지컨텐츠㈜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