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집밥 백선생’
tvN ‘집밥 백선생’
tvN ‘집밥 백선생’

[텐아시아=현정은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6월 1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백종원 카레가 올랐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카레, 손쉽게 대접하는 고급진 카레

지난 16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카레만들기를 전수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두 가지 카레 비법을 알려줬다. 첫 번째 카레는 양파를 베이스로 한 양파 캐러멜 카레였다. 양파를 제일 먼저 볶고, 채칼로 썬 야채를 함께 볶은 뒤 물을 넣고 끓인다. 육수가 충분히 우러나면 카레가루를 넣고 끓인다. 여기서 포인트는 양파가 캐러멜 색이 나올 때까지 볶는 것이다.

두 번째 카레는 목살을 주재료로 한 목살 스테이크 카레였다. 가장 먼저 목살에 밑간을 한 후 프라이팬에 튀기듯 구워낸다. 채 썰어둔 양파도 목살과 함께 볶는다. 감자와 당근도 넣은 후 물을 부어 감자가 익을 때까지 중불로 끓인다. 마지막으로 카레를 넣어 끓이면서 간을 맞추면 목살 스테이크 카레가 완성된다.

TEN COMMENTS, 전 그래도 그냥 인스턴트 카레가 땡기네요..

현정은 인턴기자 jeong@
사진제공.tvN ‘집밥 백선생’ 방송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