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뷰'
샤이니 '뷰'
[텐아시아=이은호 기자] 그룹 샤이니(SHINee)의 타이틀곡 ‘뷰(View)’ 뮤직비디오가 5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케이팝 뮤직비디오로 등극하는 쾌거를 거뒀다.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지난 10일(현지시간) ‘2015년 5월 미국 및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Most Viewed K-Pop Videos in America & Around the World: May 2015)’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샤이니는 타이틀곡 ‘뷰’ 뮤직비디오로 지난 5월 한 달간 미국과 전 세계에서 유튜브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케이팝 뮤직비디오 TOP10을 발표한 순위에서 모두 당당히 1위를 차지해 명실상부 케이팝 리더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빌보드는 “샤이니가 약 1년 반 만에 선보인 ‘뷰’ 뮤직비디오는 2015년 5월 가장 많이 본 케이팝 뮤직비디오에 등극했다. 샤이니는 그들의 유튜브 파워를 이미 지난 1월, 종현의 ‘크레이지(Crazy)’ 뮤직비디오 1위를 통해 증명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빌보드는 “샤이니의 이번 1위는 미국에서 주목하는 차트에서 SM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의 5개월 연속 1위 기록을 가능하게 했다. 2015년 1월은 종현, 2월은 엠버, 3월은 레드벨벳, 4월은 소녀시대, 그리고 현재 샤이니까지 매월 차트를 지배했다”며 “보아 또한 오랜 공백 이후 발표한 ‘후 아 유(Who Are You)’를 2위에, ‘키스 마이 립스(Kiss My Lips)’를 5위에 랭크시키며 오랜만에 케이팝 무대에 컴백했다”고 SM 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의 성과를 상세히 전해 더욱 의미를 더한다.

더불어 지난 5월 18일 발매된 샤이니의 정규 4집 ‘오드(Odd)’는 가온차트의 5월 월간 음반 부문 1위를 석권해, 음반과 뮤직비디오 모두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샤이니의 저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샤이니는 타이틀곡 ‘뷰’로 케이블채널 Mnet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 2주 연속 1위는 물론 MBC ‘쇼! 음악중심’, 케이블채널 MBC MUSIC ‘쇼! 챔피언’, SBS MTV ‘더 쇼 시즌4’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총 9개의 트로피를 차지, 또 하나의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승승장구 중이다.

샤이니는 13일 MBC ‘쇼! 음악중심’, 14일 SBS ‘인기가요’에서 1위에 빛나는 ‘뷰’의 멋진 무대를 선사한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빌보드 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