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미빙, 유상무 페이스북
호미빙, 유상무 페이스북


[텐아시아=조슬기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6월 12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유상무’가 올랐다.

#개그맨 유상무, 생일 맞이 검색 이벤트..상품은 버블티 기프티콘

개그맨 유상무의 생일 이벤트가 화제다.

12일 유상무가 운영하는 빙수 체인점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대표 유상무의 생일을 맞아 네이버에 “유상무 잘생겼다”를 검색해 그가 제일 좋아하는 숫자 3과 9를 합친 ’39’가 끝에 있는 검색 순번이 나온 사람에게 음료 기프티콘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 후 유상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 망했다. 생일이라 잘생겼단 말 듣고 싶어서 네이버에 유상무 잘생겼다 검색 이벤트한건데. 현재 60만 건. 검색숫자가 끝자리 39 들어가는 분마다 버블티 사드리기로 했으니까 지금까지 당첨되신 분들은 6,000명 정도. 2,400만 원.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계속 올라가고 생일은 12시간이나 남았고, 아 사람이 이렇게도 망하는구나”라는 심경글을 올려 폭소케 했다.

이벤트 응모방법은 모바일 네이버에서 ‘유상무 잘생겼다’를 검색하고 순번 뒷자리가 ’39’가 되면 캡쳐 후 페이스북에 응모하면 된다.

TEN COMMENT, 왜 그러셨어요

조슬기 인턴기자 kelly@
사진. 호미빙, 유상무 페이스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