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주병진, 허수경, 변정수
(왼쪽부터) 주병진, 허수경, 변정수
(왼쪽부터) 주병진, 허수경, 변정수

[텐아시아=한혜리 기자] 주병진, 허수경, 변정수가 새로운 KBS 2라디오 해피FM의 DJ로 발탁됐다.

KBS 오는 15일 KBS 라디오 부분조정을 맞아, 중장년층 대상 음악채널을 선언한 2라디오 해피FM(수도권 주파수 106.1Mhz)의 변신을 알렸다.

1978년 해변가요제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며 8~90년대 방송계를 주름 잡았던 개그맨 출신 1세대 MC 주병진은 오전 9시~11시 프로그램 ‘매일 그대와 주병진입니다’로 라디오에 복귀한다.

‘젊음의 행진’, ‘일요일 일요일 밤에’, ‘주병진 나이트쇼’ 등에 출연하며 활약을 펼치다 2000년대부터 방송계를 떠나있었던 주병진은 KBS 2라디오에서 화려한 부활을 알렸다. 주병진은 음악과 토크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라디오 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파격적인 아침시간대 생생 라이브 쇼와 각계각층의 화제 인물과의 초대석으로 청취자들과의 공감대를 만들어 갈 전망이다.

오후 4시에는 전문 방송인 허수경이 오후 4시~6시 ‘허수경의 해피타임 4시’의 마이크를 잡는다. ‘정오의 희망곡’, ‘음악동네’, ‘가요풍경’ 등 다양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20년 넘게 활약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허수경은 다시 라디오를 통해 대중에 더 가깝게 다가가고 싶다고 말했다.

허수경은 “편안한 음악과 이야기를 배경으로 기분 좋은 상상을 떠올려 보는 것, 오직 라디오만이 가질 수 있는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해피 FM이라는 채널 이름처럼 여러분의 4시를 행복한 시간으로 만들어드리는 마법과도 같은 DJ가 되고 싶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배우 변정수는 ‘변정수의 탐나는 6시’에서 라디오 DJ로 본격 도전한다. 패션, 인테리어에서 대한민국의 유행을 선도해 온 그가 라디오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관심을 끈다.

한혜리 기자 hyeri@
사진제공. K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