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보도 화면
KBS2 보도 화면
KBS2 보도 화면

[텐아시아=장서윤 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6월 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N95 마스크가가 올랐다.

# N95 마스크 품절 현상

메르스 완치 소식이 전해지며 대비를 위한 N95 마스크가 품절 현상을 빚고 있다.

‘N95’라는 것은 공기 중 미세 물질을 95% 이상 걸러준다는 의미로,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바이러스를 차단할 수 있다.

N95 마스크는 현재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계속해 품절이 되는 등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보건당국은 “메르스 바이러스가 공기 중으로 전파되지 않는다”고 설명했지만 실제 접촉이 없었던 것으로 추정되는 감염 사례가 발견되면서 N95마스크 품귀 현상도 계속되고 있다.

한편 6일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에 따르면 첫 번째 메르스 감염자의 아내이자 두 번째 환자가 완치 판정을 받았다. 이 환자는 5일 몸 상태가 호전됐고, 바이러스 검사에서도 음성 판정을 받아 퇴원했다.

장서윤 기자 ciel@
사진.YT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