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렛미인’
tvN ‘렛미인’
tvN ‘렛미인’

[텐아시아=장서윤 기자]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렛미인5(연출 박현우)’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올해로 다섯 시즌 째 이어지고 있는 ‘렛미인5’는 외모 때문에 육체, 정신적 고통을 받고 있는 여성들이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과정을 담은 메이크오버 프로그램이다. 시청자가 공감할 수 있는 사례자 선발과 메이크오버를 통해 외면과 내면의 치유 과정을 담아내며 호평을 받았다. 어제 밤 11시 30분 스토리온과 tvN에서 첫 방송됐고, 앞으로 15주간 방송될 예정이다.

‘렛미인5’ 첫 화에서는 20대 꽃다운 나이에 ‘탈모’라는 말 못할 고민을 지닌 의뢰인 두 명이 출연했다. 심각한 수준의 탈모를 20세 나이에 겪고 있는고수빈(20세)과 유전질환인 터너 증후군으로 인한 이상 증상으로 고통 받고 있는 김성민(26세)의 사연이 공개됐다. 특히 김성민의 사연이 안타까움을 자아냈는데, ‘렛미인5’에 출연하며 본인의 신체 증상들이 X염색체의 부족으로 발생하는 ‘터너 증후군’ 때문이었던 것으로 밝혀진 것. ‘터너 증후군’은 저신장증, 자가면역질환, 골격계 이상의 증상을 보이는 병이다.

이번 ‘렛미인5’에서는 두 명의 사례자 중 한 명의 렛미인을 선발하는 방식이 아닌, 비슷한 고민을 안고 있는 두 명의 사례자가 각각 등장하고 ‘렛미인 닥터스’의 도움을 꼭 받아야 하는 출연자라면 두 명 모두 선택 받게 되는 방식을 택했다. 안타까운 사연으로 MC들의 눈시울을 붉게 만든 고수빈(20세), 김성민(26세) 모두 렛미인으로 선정, 닥터스의 도움을 받아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났다. 탈모는 장기간을 두고 진행해야 하는 치료로, 아직까지는 가발의 도움을 받고 있지만 두 사람 모두 “점점 머리숱이 많아지고 있다”며 해맑은 웃음을 보여줬다. 치유 과정에서 잃었던 자존감도 조금씩 회복하며 20대 특유의 활발함도 점점 찾아갔다.

한편, ‘렛미인’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한 시즌씩 선보여 올해는 시즌5를 맞았다. 외모 때문에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받는 여성들이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과정을 프로그램이다.

장서윤 기자 ciel@
사진.tv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