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메르스
메르스

[텐아시아=정시우 기자]서울에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은 의사가 시민 1000여 명과 직·간접적으로 접촉한 것으로 확인됐다.

4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달 1일 35번째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은 서울지역 한 병원 의사가 대형 행사장에 수차례 드나들며 불특정 다수와 접촉했다.

강남구 세곡동에 거주하는 A씨는 14번 확진 판정 환자와 접촉해 감염된 병원의사로 지난달 29일부터 경미한 증상이 시작됐고 이튿날 증상이 심화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지난달 30일 오전 9시부터 3시간 동안 병원 대강당에서 진행된 심포지엄에 참석했고, 오후 7시부터 30분 가량 양재동 L타워에서 1565명이 참석한 재건축조합 총회에 참석했다. 그 사이 오후 6시부터 한 시간 동안 가족과 가든파이브 음식점 ‘두끼’에서 식사를 했다.

5월 31일부터 기침과 가래, 고열 증상에 시달린 A씨는 다시 오전 9시부터 한시간 동안 병원 대강당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참석한 뒤 귀가했다가 오후 9시 40분 한 병원에 격리됐고 이튿날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

서울시는 5월30일 열린 재건축조합 총회 참석자 1565명의 명단을 확보해 이날 전원에게 연락을 취하고 자발적 자택격리 조치를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A씨가 근무한 해당 병원에 대해 접촉자 전부를 조사해 격리를 요청할 계획이다.

정시우 siwoorai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