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이혼변호사는 연애중’
SBS ‘이혼변호사는 연애중’
SBS ‘이혼변호사는 연애중’

[텐아시아=한혜리 기자] SBS ‘이혼변호사는 연애중’ 성병숙, 김갑수, 황영희, 이동휘, 이열음이 감초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SBS ‘이혼변호사는 연애중’(극본 김아정, 박유미 연출 박용순)은 변호사에서 사무장의 처지가 된 고척희(조여정)와 사무장에서 변호사가 된 소정우(연우진)가 벌이는 로맨틱 코미디이다. 극과 극을 달리던 두 사람의 연애와 이별, 재결합에 봉민규(심형탁), 조수아(왕지원)가 가세한 사각 관계가 고조되고 있다.

여기에 성병숙, 김갑수, 황영희, 이동휘, 이열음 등의 배우들이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선보이며 ‘신스틸러’로 활약해 재미를 더하고 있다.

성병숙, 억척스럽고 드센 대한민국의 엄마 장미화

관록의 배우 성병숙은 남편과 이혼한 후 홀로 소정우를 키워낸 엄마 장미화 역을 맡아 대한민국 억척 엄마의 모습을 고스란히 선보이고 있다. 소정우에게 아무것도 해준 것 없어 미안한 마음이 가득했던 장미화는 소정우의 로스쿨 등록금을 마련했던 조수아를 소정우의 배필로 점찍었던 상황. 하지만 아들 소정우가 자신의 바람과 달리 고척희를 여자친구라고 소개, 장미화를 분노케 했다. 소정우에게 “엄마 볼 생각하지 말라”고 극렬하게 두 사람을 반대하면서도 뒤돌아서 아들 때문에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였다.

김갑수, 겉으로는 아들에게 차갑지만 속정은 누구보다 깊은 봉인재

김갑수는 극중 승소율 1위, 수임료 1위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최고 로펌 BF의 대표변호사이자, 봉민규의 아버지인 봉인재 역으로 ‘이변연’을 든든하게 받쳐주고 있다. 얼음처럼 냉정한 면모와 서슬 퍼런 카리스마로 실패하는 소송이 거의 없다. 아들을 손안에 넣고 쥐락펴락하면서 BF의 신사옥을 위해 아들을 정략결혼까지 시키려고 하지만 봉민규가 이를 거부하자 또 다시 계략을 세우며 긴장감을 높이고 있다.

황영희, 사연과 한이 많아 입담마저 걸쭉한 윤정숙

그동안 독특한 캐릭터로 감초 연기에 선보인 황영희는 극중 화끈한 입담을 가진 법률사무소 ‘선택’의 국장 윤정숙 역으로 웃음을 이끌어낸다. 남편과 이혼할 때 사연이 많은 만큼 ‘선택’을 찾아오는 이혼 의뢰자들을 보면서 자신만의 거친 언어로 각양각색 판단을 내놓는다. 대표 봉민규에 대한 마음 씀씀이가 남다르지만 고척희와 소정우가 재결합하는데 사랑의 큐피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동휘, 말투부터 행동까지 코믹 덩어리 이경

이동휘는 법률사무소 ‘축복’에서부터 고척희, 소정우와 일을 함께 해온 법률사무소 ‘선택’의 실장 이경 역으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소정우와 고척희가 연인 사이임을 눈치 못 챈 채 시종일관 소정우에게 고척희의 악담을 퍼붓는 모습을 보였다. 까칠한 말투와는 다르게 남몰래 우유미를 좋아해 허당스럽게 추파를 던지는 모습을 드러내 눈길을 끈다.

이열음, 깜찍하고 새침한, 모르는 게 하나 없는 유우미

이열음은 발랄함과 감출 수 없는 백치미를 동시에 가진 법률사무소 ‘선택’의 서무 우유미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다. 타고난 빠른 눈치인지, 어마무시한 상상력인지, 윤정숙과 이경은 알아채지 못하는 고척희와 소정우, 봉민규의 관계를 술술 읊었다. 겉으로는 새침하고 까탈스러워 보이지만 이쪽저쪽 관심사가 너무 많아 일일이 간섭하는 오지랖 넓은 모습을 보인다.

제작진 측은 “성병숙, 김갑수, 황영희, 이동휘, 이열음 등 다섯 명의 배우들은 개성만점 캐릭터를 완벽하게 연기하여 ’이변연‘을 더욱 멋지게 이끌어내고 있다”며 “생생한 스토리를 만들어내고 있는 이들 5인방을 지켜봐달라”고 밝혔다.

이들이 출연하는 ‘이혼변호사 연애중’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한혜리 기자 hyeri@
사진제공. S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