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빅뱅
빅뱅

[텐아시아=은 지영 인턴기자] 그룹 빅뱅이 신곡 발표를 앞두고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5월 월간차트 1위를 휩쓸었다.

1일 오후 발표된 음원사이트의 5월 월간차트에 따르면 빅뱅 ‘루저(LOSER)’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엠넷, 지니, 몽키3, 네이버, 올레, 소리바다 등의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두번째 타이틀곡 ‘배배(BAE BAE)’ 역시 ‘루저’에 이어 2위를 기록하며 5월 한달 간 강력했던 음원파워를 입증했다.

빅뱅의 3년 만의 완전체 컴백 곡으로 주목 받은 ‘루저’와 ‘배배’는 공개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1,2위를 차지했다. 특히 ‘루저’는 여러 신곡들의 공세에도 불구하고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한 달여 가까이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루저’는 신곡 발표를 앞둔 1일 멜론에서 오전 5시, 6시 기준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 역주행에 성공하며 식지 않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음원 뿐만 아니라 음악 방송에서도 5월은 빅뱅의 달이었다. 빅뱅은 ‘루저’로 지난 9일 MBC ‘쇼! 음악중심’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케이블 채널 Mnet ‘엠 카운트다운’, SBS ‘인기가요’, 케이블 채널 MBC뮤직 ‘쇼 챔피언’ 등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10관왕에 올랐다. 특히’인기가요’에서는 3주 연속 1위에 올라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고, 지난 21일에는 ‘엠 카운트다운’ 1위를 기록해 ‘엠 카운트다운’ 역대 최다인 17개의 트로피를 거머쥐는 신기록을 수립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루저’와 ‘배배’가 수록된 싱글앨범 ‘M’은 아이튠즈 메인 싱글 차트인 톱 싱글즈 송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고,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등 10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 ‘루저’와 ‘배배’는 지난 8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World Digital Songs)’차트에서 1,2위를 나란히 석권하며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5월 내내 ‘루저’와 ‘배배’로 인기몰이를 한 빅뱅이 ‘메이드 시리즈(MADE SERIES)’의 두 번째 앨범 ‘A’로 6월에도 흥행을 이어갈지 가요계와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빅뱅의 6월 신곡 ‘뱅뱅뱅(BANG BANG BANG)’과 ‘위 라이크 2 파티(WE LIKE 2 PARTY)’는 2일 자정 공개된다. 빅뱅은 공개 1시간 전 밤 11시 네이버 생중계 ‘빅뱅 카운트다운 라이브(BIGBANG COUNTDOWN LIVE)’를 통해 팬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신곡 발표 순간을 함께할 예정이다.

은지영 인턴기자 Jolie@
사진. YG 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