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열
김무열
김무열

[텐아시아=정시우 기자]배우 김무열이 실존 인물인 고(故) 윤영하 소령을 연기한 소감을 전했다.

1일 CGV 왕십리에서 김학순 감독과 배우 김무열 진구 이현우가 참석한 가운데 영화 ‘연평해전’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김무열은 실존인물을 연기한 것에 대해 “많이 부담됐다. 실존 인물이고, 우리를 위해 희생한 분이기 때문에 누가 되지 않기 위해 더 많은 고민을 할 수밖에 없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실제 해군 본부 안에서 촬영하는 장면이 많았는데, 그 곳에서 만난 분들이 전부 이 분들의 동기, 선배들이었다. 그만큼 가깝게 계신 분이었던 거다”라며 “그래서 윤영하 대위를 개인적인 욕심이 아니라, 조금이라도 더 멋있고 좋은 따뜻한 사람으로 보여드리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다”고 전했다. .

영화 팬들의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제작된 ‘연평해전’은 2002년 6월, 대한민국이 월드컵의 함성으로 가득했던 그날 조국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싸웠던 사람들과 그들의 동료 연인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다. 원칙주의 리더 정장 ‘윤영하’ 대위 역을 김무열이, 진구가 조타장 ‘한상국’ 하사를, 이현우가 따뜻한 배려심을 지닌 의무병 ‘박동혁’ 상병을 맡았다.

앞서 투자배급사가 변경되고 주연배우가 교체되는 어려움을 겪었지만 NEW가 배급에 나서면서 관객들을 만나게 됐다. 6월 10일 개봉.

정시우 siwoorain@
사진. 구혜정 photonine@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