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

[텐아시아=최보란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5월 3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바르셀로나가 올랐다.

# 바르셀로나, 빌바오 3-1 꺾고 국왕컵 우승 ‘트레블 눈앞’

바르셀로나가 아틀레틱 빌바오를 격파하고 국왕컵을 우승을 차지, 트레블 2회를 향한 발걸음을 재촉했다.

바르사는 31일 새벽 4시30분(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 노우에서 빌바오와 2014-2015시즌 스페인 국왕컵(코파 델 레이) 결승전에서 3-1 승리를 거두며 우승컵을 차지했다.

이날 바르사는 메시-루이스 수아레스-네이마르로 이어진 ‘MSN 라인’으로 최전방을 꾸렸고, 안드레스 이니에스타-세르히오 부스케츠-이반 라키티치가 중원을 지켰다. 호르디 알바-하비에르 마스체라노-헤라드 피케-다니엘 알베스가 포백을 구축한 가운데 테어 슈테겐이 골문을 지켰다.

전반 20분 메시의 골을 시작으로 전반 36분 네이마르 다 실바가 추가골을 터뜨렸다. 2-0으로 전반을 마친 바르사는 후반에서 공격의 고삐를 놓지 않았다. 후반 29분 메시가 다시 한 번 골인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바르사는 다음 달 7일 유벤투스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트레블에 도전한다.

TENCOMENTS, 역시 메시네요.

최보란 기자 ran@
사진. 네이마르 인스타그램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