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가면’
SBS ‘가면’
SBS ‘가면’

[텐아시아=한혜리 인턴기자] ‘가면’ 수애가 첫 방송부터 죽음을 택해 눈길을 끈다.

지난 27일 첫 방송된 SBS ‘가면'(연출 부성철/극본 최호철) 1회에서는 첫 장면부터 죽음을 택하는 절박한 변지숙(수애)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차를 몰던 변지숙은 길에서 노루를 피하려다 산 속으로 돌진했고 차는 절벽을 향해 내달렸다. 지숙의 손에는 수갑이 채워져 있었고 꼼짝 못하는 그의 앞에 핸드폰이 울렸다.

핸드폰 속 의문의 사내는 “살려달라”는 지숙의 말에 “알고 있습니다. 목소리 들으니까 아직 죽지는 않았네요. 생각해 봤습니까 내 제안”이라고 물었다. 지숙은 “지금 그게 가능하다고 생각하냐”고 외쳤지만 사내는 “생각할 시간은 많이 있다. 생각 해라”라는 말과 함께 전화를 끊었다.

지숙은 마음의 결정을 내리고 다시 전화를 걸었다. 이에 사내는 “조건이 있다. 당신이 죽어야 한다. 당신이 죽어야만 조건이 성립할 수 있다. 죽는 게 꼭 나쁜 게 아니다”라고 묘한 말을 했다.

혼란에 빠졌던 지숙은 결국 “그래야 모두가 행복하다면 그렇게 하자”고 받아 들였지만 오열을 멈추지 못했다. 지숙은 가족들에 메시지를 남기고 “다시 태어나면 이렇게 안 살겠다”고 말하며 차는 절벽 아래로 곤두박질 쳤다.

한혜리 인턴기자 hyeri@
사진제공. SBS ‘가면’ 방송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