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우
정찬우
정찬우

[텐아시아=한혜리 인턴기자] ‘냄새를 보는 소녀’의 정찬우가 박유천과 신세경에 대해 칭찬을 했다.

SBS ‘냄새를 보는 소녀(이하 냄보소)'(극본 이희명, 연출 백수찬 오충환, 제작 SBS플러스)에서 정찬우는 극중 개그극단인 개구리극단의 단장 왕자방역을 맡아 열연을 펼쳐왔다. 특히, 그는 박유천이 연기한 무각과 신세경이 연기한 초림의 개그본능을 깨워주는 감초역할을 해냈다.

21일 SBS 측에 따르면 지난 2005년 KBS2 ‘사랑도 리필이 되나요?’이후 오랜만에 드라마에 고정출연한 정찬우는 이번 ‘냄보소’ 캐스팅당시를 떠올리며 “극 중 공연 극단장 캐릭터라 흔쾌히 출연하게 되었다. 실제로 극단을 이끌어 본 경험이 도움이 될듯했다”라며 “백수찬감독님께서 개성있는 연기보다는 정극 연기를 부탁하시더라. 그동안 내가 개그프로그램에서 선보였던 캐릭터와 달라서 조금 멋쩍긴 했지만 오랜만에 기분좋게 연기한 건 사실”이라고 털어놨다.

이어 그는 같이 호흡한 박유천과 신세경에 대한 칭찬을 이었다. 우선 박유천에 대해 그는 “같이 연기하면서 가수출신인지도 모를 정도로 호흡도 좋고 연기자체가 무척 좋더라”라며 “절제된 연기가 인상적이었다”라고 말했는가 하면 신세경에 대해서는 “정말 똑부러지고 지혜롭게 느껴지는 연기자였다”라며 “실제로 같이 연기할 때 재미있었다”라고 말했다.

정찬우는 김태균과 함께 현재 SBS 파워FM의 ‘두시탈출 컬투쇼’(연출 김찬웅)를 9년 동안 진행해왔고 이번 ‘냄보소’에 출연하며 드라마 홍보에 앞장서기도 했다. 그러다 최근 실시된 청취율 조사에서 다시금 1등자리에 올라서자 “그동안 많은 사랑을 보내주시고 계신 청취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열심히 하는 ‘컬투쇼’가 될테니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라는 소감도 잊지 않았다.

‘냄보소’는 냄새가 눈으로 보이는 초감각 소녀와 어떤 감각도 느낄 수 없는 무감각 형사가 주인공인 미스터리 서스펜스 로맨틱 코미디드라마로, 21일에 마지막회 방송만을 남겨놓고 있다.

‘냄보소’ 후속으로 오는 27일부터는 수애와 주지훈, 연정훈, 유인영 주연의 ‘가면’(연출 부성철, 극본 최호철)이 방송된다.

한혜리 인턴기자 hyeri@
사진제공. S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