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KBO
KBO

[텐아시아=현정은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5월 19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KBO가 올랐다.

#KBO, 비 예보에 우천취소할까? 야구팬들 관심 집중

19일 흥미진진한 주중 3연전으로 많은 야구팬들이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비가 예보돼 경기가 우천취소될 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KBO는 경기 전부터 비가 오는 경우 경기감독관이 판단에 따라 경기 시작 3시간 전부터 취소 결정을 내린다. 아직 19일 경기 중, 우천 취소가 내려진 구장은 없다. 그러나 경기가 시작 직전이나 후에도 KBO는 우천취소에 대한 권한을 경기감독관에게 주고 있어 최근 우천취소가 증가하고 있다.

현재까지 KBO 프로야구 팀들의 우천취소 경기 수는 두산이 8경기로 가장 많이 취소 됐다. 그 뒤로 SK가 7경기, NC와 KIA가 6경기를 우천취소됐다.

KBO가 어떤 결정을 내릴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TEN COMMENTS, 여름은 야구의 적!!!!

현정은 인턴기자 jeong@
사진제공. KBO 홈페이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