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W ‘마카롱’
KBS W ‘마카롱’
KBS W ‘마카롱’

[텐아시아=한혜리 인턴기자] ‘마카롱’ MC 전현무가 일본 이색디저트 물방울 떡을 선보인다.

18일 케이블채널 KBS W 측에 따르면 ‘마카롱’의 코너인 ‘현무식당’에서 ‘무셰프’로 활약 중인 전현무는 일본 야마나시현의 이색디저트, 일명 ‘물방울 떡(미즈신겐모찌)’ 만들기에 도전했다.

물방울 떡은 일본의 추석 ‘오봉(お盆)’에 구운 떡을 더운 물에 담갔다가 콩가루와 설탕을 묻힌 채로 먹는 아베카와모치(安倍川?) 라는 풍습에서 유래된 음식으로 신기한 물방울 모양과 시원한 식감이 특징이다. 일본에서는 물론 최근 국내에서도 이 디저트를 판매하는 곳들이 늘고 있어 벌써부터 여름 디저트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전현무는 ‘물방울 떡’의 레시피를 보자 “역대 현무식당 초간단 메뉴다”며 쉬운 레시피에 기쁨을 감추지 못하는가 하면 “자신만의 레시피를 추가해 퓨전버전인 일명 ‘현무는 방울방울’를 선보이겠다”는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일반 물방울 떡 만드는 법은 해초와 콩류의 추출물로 만든 응고제 아가와 설탕을 물에 잘 풀어 끓인 후 둥근틀에 부어 냉장고에 약 30분정도 식혀 응고시키면 완성되지만 전현무식 ‘방울방울’은 과일 쥬스와 과일조각들을 섞어 맛과 풍미를 더했다.

그 결과 오리지널 물방울 떡 못지않은 아침이슬을 그대도 옮겨 놓은 듯한 비주얼와 알록달록한 색감까지 더해 완벽한 비주얼을 자랑했다. 이어 전현무표 ‘물방울 떡’을 시식한 정인영과 변정수는 미묘한 표정을 지으며 숟가락을 놓지 않았다.

‘물방울 떡’ 만들기는 18일 오후 12시, 오후 9시 30분 ‘마카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혜리 인턴기자 hyeri@
사진제공. KBS W ‘마카롱’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