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다지
이다지
이다지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출연한 스타 역사 강사 이다지가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그를 향한 헌정시도 화제다.

지난 2013년 유튜브에는 ‘이다지 가(歌)’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다지가’ 헌정시에는 ‘당신은 차가운 밤하늘 아래 홀로 피어 있는 가련한 두견화. 그런 당신을 멀리서 지켜볼 수밖에 없는 난 외로운 접동새. 오늘도 당신 생각하며 수풀 너머 흰 잔나비 울음 부질없이 듣노라’라는 표현이 담겼다.

이어 ‘당신은 천하를 통일한 누르하치. 보다 더 영향력 있는 명모호치. 그런 당신을 보는 난 후안무치. 무지해도 그대가 무지무지 보고 싶지. 그대만 보면 무지개가 펼쳐져. 고통은 사라져. 그대 생각에 오늘도 밤잠 설쳐’라며 라임을 살렸다.

이는 ‘EBS 3대 미녀’로 알려진 이다지를 위해 한 학생이 작성한 글을 노래로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이다지는 EBS 영상을 통해 “갑작스럽게 그 시를 봤다. 처음엔 신기하고 재미있었는데 다시 읽으니까 위로 되고 감동도 받았다. 감사하다고 글을 남겼는데 다음날 음악으로 만들어졌더라. 또 성지글이라는 소문이 나서 댓글도 남기더라. 학생과 노래를 만들어주는 분들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다지는 ‘당신은 학생들의 성적을 올려줄 엘리베이터. 그런 당신을 시기해서 물어뜯을 엘리게이터 로부터 당신을 지켜주고 싶은 난 터미네이터’부분이 마음에 든다며 “마음이 조금 힘들 때라 그런지 그런 부분이 와닿았다”고 전했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EBS 영상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