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샤인
문샤인
문샤인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신인 뮤지션 문샤인의 생애 첫 미니앨범을 발매 소식에 아이돌 그룹부터 래퍼, 배우들까지 릴레이 축하 영상이 쏟아지며 남다른 인맥을 인증했다.

7일 문샤인의 첫 솔로 미니앨범 ‘타임 투 샤인(time 2 shine)’이 발매된 가운데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TV를 통해 동료 지인들의 애정 어린 축하 응원 영상이 이어졌다.

먼저 태헌, 민우, 동준, 케빈, 희철 등 제국의아이들 멤버들은 “우리 형 문샤인으로 말씀 드릴 것 같으면 굉장히 실력이 좋고 특히 사람이 좋은 형이다. 저희와도 아주 각별한 사이이고 추억이 많은 형이다. 이번 앨범을 통해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고 많이 응원하겠다”고 격하게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제국의아이들 리더 문준영 역시 “우리 문샤인 형하고 저희 제국의아이들하고는 친분이 남다르다. 대박 났으면 좋겠다”고 각별한 애정을 보였다.

배우 인맥도 이어졌다. 배우 이진욱은 “미니앨범 발매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파이팅’을 외쳤고 김지석도 “앨범 발매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저랑도 친한 문샤인 파이팅!”이라고 힘주어 응원하며 남다른 친분을 드러냈다.

이 외에도 문샤인의 첫 미니앨범에 동참한 화려한 지원군단, 래퍼 기리보이를 비롯해 팔로알토, 딘딘, 도끼(DOK2) 등도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딘딘은 “타이틀곡 ‘온도차이’는 저의 사장님 이현도가 작곡했고 제가 참여한 ‘말만해’를 비롯해 전체적으로 곡들이 다 너무 좋다. 대박날 수 있도록 기원하겠다”고 응원했으며, 끝으로 도끼 역시 “저도 참여했으니 많이 들어봐 달라. 땡큐”라고 카리스마 넘치는 축하 메시지로 문샤인을 응원했다.

문샤인의 첫 번째 미니앨범은 ‘타임 투 샤인’이란 앨범 타이틀처럼 이제는 대중 앞에 뮤지션 문샤인으로 빛나기 위한 시작점과도 같은 앨범이다. R&B, 힙합, 펑크 등 흑인 음악을 바탕으로 문샤인의 뮤지션으로서의 의지와 더불어 헤어짐과 만남을 주제로 한 다양한 내용을 담았다.

메인 타이틀곡 ‘온도차이’는 이현도와 ENIAC의 프로듀싱팀 팀 도큐먼트(team document)의 작품으로 한 여인과의 차이점을 온도 차이에 비유한 신나고 펑키한 곡이다. 한국 힙합 열풍의 핵인 도끼가 피처링으로 가세하며 곡의 무게감을 실었다.

문샤인은 MBC뮤직을 통해 자신의 이름을 건 첫 리얼리티 프로그램 ‘문샤인(MOONSHINE)’에 출연 중이며, 6일에는 MBC뮤직 음악 프로그램 ‘쇼!챔피언’을 통해 첫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또 앞서 컴백을 앞두고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됐던 ‘온도차이’ 미공개 영상은 이미 조회수 100만을 육박하며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영앤문컴퍼니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