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어린이대공원
서울 어린이대공원
서울 어린이대공원

[텐아시아=한혜리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5월 4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올랐다.

# 가정의 달 5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맞이 이벤트 행진

다가오는 5일과 8일의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일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연휴 행진에 다가오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에 가족과 함께 여행이나 행사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아져 휴일에 가볼만한 곳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각종 기업과 공공기관은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백화점이나 쇼핑몰에서는 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날에 가볼만한 곳으로 동물원, 박물관, 놀이 공원등이 대표적이며 일부 놀이공원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부모님 선물로 현금이나 건강식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일 유통업계가 조사한 선물세트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 중 3개 품목에 건강식품이 이름을 올렸다. 또, 마크로밀엠브레인이 19세 이상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선물에 대해 설문한 결과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현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외에도 가정의 달 5월에는 어버이날을 비롯해 5일 어린이 날, 15일 스승의 날, 21일부부의 날, 18일 성년의 날 등 풍성한 행사로 가득하다.

TEN COMMENTS, 낳으시고 기르시는 어머님 은혜, 오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한혜리 인턴기자 hyeri@
사진제공. 서울시설공단 – 서울 어린이대공원 홈페이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