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강정호
실검보고서 강정호
실검보고서 강정호

[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30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강정호가 올랐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강정호, 3안타 대폭발로 시선 집중

미국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소속의 내야수 강정호가 3안타를 폭발시키며 자신의 존재감을 과시했다.

강정호는 한국시각으로 30일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리글리필드서 열린 2015 메이저리그 시카고 컵스전에서 4타수 3안타 2타점 1득점 1 사사구를 기록하며 자신의 공격력을 입증해보였다. 이날의 맹활약으로 강정호의 타율은 2할 6푼 9리로 껑충 튀어올랐다.

이날 경기에서 7번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한 강정호는 첫 타석부터 볼넷으로 출루하며 좋은 시작을 알렸다. 4회에는 2사 3루 상황에서 좌중간에 안타를 뽑아내며 타점까지 기록했다. 강정호는 6회의 타석에서는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7회초 좌전안타로 다시한번 타격감을 뽐냈다. 7회 강정호는 메이저리그 데뷔 첫 도루까지 성공시키며 시선을 끌었다.

9회 초, 강정호는 무사 2루 상황에서 다시한번 타석에 섰다. 이 타석에서 강정호는 홈런에 가까운 큼지막한 안타를 쳐내며 1타점을 추가했다. 출루한 강정호는 션 로드리게스의 병탈사 때 홈을 밟으며 득점 역시 기록했다.

강정호의 활약이 더해져 피츠버그는 시카고 컵스에 8대 1로 완승을 거뒀다.

TENCOMMENTS, 선발로만 나오면 공격력 대폭발! 강정호의 선발 출전을 기원합니다.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홈페이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