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해전’ 보도 스틸.
‘연평해전’ 보도 스틸.
‘연평해전’ 보도 스틸.

[텐아시아=황성운 기자] 영화 ‘연평해전’이 실존 인물을 완벽 소화한 김무열 진구 이현우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보도 스틸을 공개했다.

‘연평해전’은 2002년 6월, 대한민국이 월드컵의 함성으로 가득했던 그날,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싸웠던 사람들과 그들의 동료, 연인,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감동 실화.

원칙주의 리더 정장 윤영하 대위 역을 맡은 김무열은 “대한민국 군인으로서 작품을 받았을 때의 느낌이 복합적이었다”며 “제대 후 첫 작품이었기 때문에 더욱 큰 의미가 생겨서 작품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윤영하 대위로 분한 김무열은 이성과 감성을 오가는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따뜻한 성품과 함께 내면의 아픔을 간직한 조타장 한상국 하사로 분한 진구는 “무엇보다 시나리오와 맡은 인물의 인간적인 모습에 매료되어 주저 없이 선택했다”며 “실제로 해군을 전역했기 때문에 영화를 통해 우리를 지켜주셨던 분들의 이야기를 전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따뜻한 배려심을 지닌 의무병 박동혁 상병 역의 이현우는 “동혁을 연기하면서 내 또래였다는 생각에 마음이 아프고 안타까웠다”며 “연평해전 당시 그 순간 그 자리에 있었다면 그렇게 할 수 있었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현우는 탄탄한 연기력과 호소력 짙은 눈빛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세 배우의 열정이 담긴 보도 스틸에는 주인공들이 가족들과 평화로운 한때를 보내는 장면, 대원들과 함께 월드컵을 응원하는 모습은 물론 급박한 전투의 순간까지 담겨있다.

‘연평해전’은 6월 11일 개봉된다.

황성운 기자 jabongdo@
사진제공. 로제타 시네마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