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윤종신
월간윤종신
월간윤종신

[텐아시아=최진실 기자] 가수 윤종신이 매월 신곡을 발표하는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4월호 ‘더 컬러(The Color)’가 오는 30일 자정에 공개된다.

이번 4월호는 영화를 테마로 한 지난 1~3월호와는 다르게 추상표현주의의 거장 ‘마크 로스코展’을 주제로 만들었다. 로스코의 삶을 다룬 이번 노래의 키워드는 ‘컬러’와 ‘심플’이다.

‘컬러’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색채만을 이용하여 인간의 내면을 표현하고자 한 로스코 작품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다.

‘심플’은 ‘단순한 것이 가장 아름답다’는 로스코의 철학을 나타낸다. 그의 대표작들을 보면 거대한 캔버스 위 형태 없이 단순한 색만으로 이뤄져있지만 사람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준다는 평가를 받는다.

윤종신은 “색만으로 자신의 작품 세계를 이어나간 로스코의 대범함에 큰 자극을 받았고, 복잡하게 음악을 표현하려는 내 자신에 대한 반성을 할 수 있었다”며 작업 소감을 밝혔다.

이번 4월호에는 래퍼 빈지노가 랩 피쳐링에 참여했다. 트렌디한 노래와 감각적인 가사로 실력과 대중성을 겸비한 빈지노와 윤종신의 의외의 조합이 어떤 시너지를 낼 지 기대된다.

앞서 윤종신은 지난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4월호 앨범 커버를 공개했다. 로스코의 유작에 사용된 강렬한 붉은색 바탕 위 로스코의 얼굴이 그려진 이번 호 커버 디자인은 서원미 작가가 맡았다.

‘로스코 전’은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오는 6월 28일까지 열린다.

최진실 기자 true@
사진제공. 미스틱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