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준상
유준상
유준상

[텐아시아=장서윤 기자] 웃음기 가신 얼굴에 비장함마저 묻어나는 배우 유준상의 사진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화제의 드라마 SBS ‘풍문으로 들었소’(연출 안판석 극본 정성주)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법무법인 ‘한송’ 대표이자 대한민국 초일류 상류층인 한정호 역을 맡아
블랙코미디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는 유준상의 현장 스틸 컷이 공개돼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지난주 ‘풍들소’ 18회에서는 인상이 주영(장소연 분)이 건넨 자료를 들고 바로 정호에게 달려가 반란을 일으키는 장면이 그려졌다.
전열이 갖추어지기도 전에 호랑이의 코털을 건드리는 우를 범하고 만 것. 인상의 무모함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엄마 연희가 듣는 줄도 모르고
“아버지 와이프로 사는 게 그렇게 좋데냐?! 그러니까 아버지가 자기 죄를 모르지!!”라고 독설을 쏟아내 엄마로서 아내로서의 연희 자존심에 상처를 안기고 말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오늘(27일) 밤 19회 방송을 앞두고 제작진이 웃음기가 사라진 유준상의 사진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는 것.
공개된 사진을 보면 유준상이 책상 앞에 앉아 인상과 봄(고아성 분)을 무섭게 쏘아보고 있다. 이는 평소 어설프게만 보이던 정호에게서는 느낄 수 없는 아주 이례적인 모습으로
자신의 권위에 도전한 두 사람에게 정호가 어떤 벌을 내릴지 궁금증을 불러 모으게 한다.

사진을 공개한 ‘풍들소’ 제작진은 “자신의 권위에 정면으로 도전장을 던진 인상과 그 배후로 지목되는 봄에게 정호가 반격을 가하려하지만 이 또한 쉽지만은 않을 것”이라며 “오늘밤 벌어질 부자간의 담판을 꼭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오늘(27일) 밤 방송될 ‘풍들소’ 19회에는 봄과 인상의 반란을 폭정으로 진압하려는 정호, 연희부부의 모습과 함께
이혼 소송에 휘말린 영라(백지연 분)가 정호를 대리인으로 선임하려는 이야기가 그려질 것으로 알려져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제왕적 권력을 누리며 부와 혈통의 세습을 꿈꾸는 대한민국 초일류 상류층의 속물의식을 통렬한 풍자로 꼬집는 블랙코미디 드라마 ‘풍들소’는 매주 월,화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장서윤 기자 ciel@
사진. S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