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국무총리
이완구 국무총리
이완구 국무총리

[텐아시아=정시우 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19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4.19와 이완구가 올랐다.

#. 새정치민주연합 측 “민주 영령을 모욕하는 것”

이완구 국무총리는 19일 “4ㆍ19 혁명의 정신을 받드는 또 하나의 길은 남북분단을 극복하고 평화통일의 길을 여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국립 4ㆍ19 민주묘지에서 거행된 ‘4ㆍ19 혁명 55주년 기념식’에서 이같이 지적한 뒤 “이것이 바로 민주영령들의 숭고한 헌신에 보답하는 길”이라며“남과 북이 하나가 돼 한반도 전역에 자유와 평화의 물결이 넘치면 대한민국은 세계 속에 우뚝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총리는 “4월의 정신을 온전히 받들기 위해서는 아직 많은 과제들을 안고 있다”며 “정부는 공공, 노동, 금융, 교육 등 4대 구조 개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해경제 재도약의 토대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총리는 “4월의 정신을 온전히 받들기 위해서는 아직 많은 과제들을 안고 있다”며 “정부는 공공, 노동, 금융, 교육 등 4대 구조 개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경제 재도약의 토대를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또 “자유 민주주의를 한층 성숙시켜 국가의 품격을 높이고 세계 속에 당당한 선진 사회로 나아가야 한다. 변화에는 어려움이 따르지만, 그 고통을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는 없다”고 역설했다.

이날 행사는 ‘성완종 리스트 파문’ 속에서 거센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이 총리가 박근혜 대통령의 남미 순방 출발 이후 처음으로 참석한 외부 일정이다.

한편 이완구 국무총리가 4·19혁명 기념식에 참석하는 것과 관련해 새정치민주연합 측은 “민주 영령을 모욕하는 것”이라며 반발했다

TEN COMMENTS, 사면초가

정시우 siwoorain@
사진. 이완구 국무총리 블로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