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빅뱅
빅뱅

[텐아시아=박수정 기자]빅뱅의 ‘판타스틱 베이비’가 할리우드 뮤지컬 코미디 영화 ‘피치 퍼펙트2’ 트레일러 영상에 등장했다.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는 “새로운 ‘피치 퍼펙트2’ 트레일러 영상에 빅뱅의 K팝 히트곡 ‘판타스틱 베이비’ 사용”(http://www.billboard.com/articles/columns/k-town/6538560/new-pitch-perfect-2-trailer-bigbang-fantastic-baby-kpop)이라는 기사를 게재, 이와 같은 소식을 전했다.

빌보드는 먼저 ‘피치 퍼펙트’가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팝뮤직들이 주로 등장하는 영화임을 소개했다. 이어 “새로 공개된 이번 ‘피치 퍼펙트2’ 트레일러는 K팝의 최고 히트곡 중 하나에 주목했다”라며 ‘판타스틱 베이비’가 음악 영화인 ‘피치 퍼펙트’ 트레일러에 등장한 것이 이례적 일이라 평했다.

또 빌보드는 “2012년 공개 이후 빅뱅의 대표곡이 된 ‘판타스틱 베이비’의 뮤비는 유튜브 조회수 1억 4천만뷰 이상을 기록하며 가장 많이 본 K팝 뮤비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또 112주 동안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에 머물면서 3위까지 기록한 바 있다”고 ‘판타스틱 베이비’의 글로벌한 인기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함께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서 ‘판타스틱 베이비’는 안나 켄트릭, 레벨 윌슨, 브리타니 스노우 등의 출연자들이 무대에서 공연을 펼치는 1분 45초부터 약 30초 가량 등장했고 신나는 멜로디와 일렉트로닉 사운드로 유쾌한 영화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져 눈길을 끌었다.

마지막으로 빌보드는 “기존의 K팝이 미국의 매거진, TV쇼, 광고 음악을 통해 소개된 적은 있지만 ‘판타스틱 베이비’가 ‘피치 퍼펙트’와 같은 음악 영화에 쓰이는 것은 K팝의 또 다른 승리다”라며 ‘판타스틱 베이비’의 영화 음악 등장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

‘피치 퍼펙트2’는 2012년 개봉해 전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한 영화 ‘피치 퍼펙트’의 속편으로 다음달 개봉을 앞두고 있다.

‘판타스틱 베이비’는 빅뱅의 다섯번재 미니앨범 ‘어라이브(ALIVE)’의 타이틀 곡 중 하나로 빠르고 강렬한 비트와 역동적인 안무로 큰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특히 지난해 3월에는 뮤직비디오가 한국 남성 그룹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빅뱅은 4월 25일, 26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월드투어 서울공연에서 신곡을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이를 앞두고 17일 영화같은 앨범과 월드투어 포스터, 또 블록버스터급 트레일러를 공개해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YG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