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여전한 동안미모 (여자를 울려)
김정은, 여전한 동안미모 (여자를 울려)
김정은, 여전한 동안미모 (여자를 울려)

[텐아시아=최보란 기자]’여자를 울려’로 안방극장에 컴백하는 김정은이 ‘앵그리맘’과 차별화에 대해 밝혔다.

14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상암 MBC사옥에서 MBC 주말드라마 ‘여자를 울려'(극본 하청옥 연출 김근홍 박상훈)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김정은, 송창의, 하희라, 이태란, 오대규, 한이서, 박상현, 신지운, 한종영, 인교진, 진선규, 지일주, 한보배, 이다인 등이 참석했다.

‘여자를 울려’는 강력반 여형사 출신의 덕인이 고등학교 앞에서 밥집을 운영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려내기에, 덕인이 학교 폭력에 시달리는 아이들을 도와주는 모습도 등장한다. 현재 방송중인 MBC 수목극 ‘앵그리맘’도 학교 폭력을 소재로 다루고 있다.

김정은은 “‘앵그리맘’이 우리와 비슷한 이야기로 시작을 하더라. 학교 폭력에 대한 이야기가 이 시기에 공교롭게 회자가 되는 것은 문제가 있기 때문에, 그리고 사람들이 목말라해서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다. 멜로도 좋지만 이런 이야기를 해드리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내 경우 우리 집에 고등학생에 없고 그런 면에서 피부로 와닿지 않았었다. 나 어릴 때도 왕따 당하는 학생들은 있었고 쉽게 생각했는데 보니까 너무 심각하더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앵그리맘’과 우리 작품이 다른점은 저는 밥집을 운영하고 있고, 또 형사 출신이라는 점을 이용해 배포 크게 아이들을 감싸안아주는 푸근함 이랄까. 그리고 가해 학생들의 입장도 한 번씩 해 본다는 점에서 다르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여자를 울려’는 아들을 잃은 한 여자가 자신의 삶을 꿋꿋이 살아가는 과정과 그를 둘러싼 재벌가 집안을 배경으로 인물들의 사랑과 갈등, 용서를 그린 드라마. ‘금나와라 뚝딱’을 집필한 하청옥 작가와 ‘계벽’, ‘구암 허준’ 등을 연출한 김근홍PD가 의기투합한 야심작. 오는 18일 오후 8시45분 첫 방송된다.

최보란 기자 ran@
사진. 팽현준 pangpang@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