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마이리틀텔레비전
실검보고서 마이리틀텔레비전
실검보고서 마이리틀텔레비전

[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12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마이리틀텔레비전,백종원이 올랐다.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술부터 와우까지..소통의 귀재

12일 오후 8시,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이하 마리텔)의 개인 방송이 시작되며 화제를 모았다. 이날 김구라, 백종원, 노을 강균성, AOA 초아, 모델 예정화는 각각 자신의 특장점을 살려 PD, 작가, MC를 모두 맡는 개인방송을 시작했다.

이날 선보인 개인방송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며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 이 중 백종원의 개인방송은 수만명의 시청자가 찾아 가장 높은 인기를 자랑하며 백종원은 자신의 저력을 과시했다. 백종원은 간단한 요리 레시피서부터 술 레시피까지를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게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계정 얘기, 아내 소유진의 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로 시선을 끌었다.

특별히 백종원은 아내인 소유진에 대해 언급하며 “나도 오십 다 돼서 여자친구가 생겼다. 너무 성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자기가 맡은 일 꾸준하게 하다 보면 기회가 생긴다”며 “그리고 그 기회가 생겼을 때 이렇게 술을 만들어 확 잡으면 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방송에서 직접 칵테일을 만드는 등의 모습을 보여주며 화제를 모았다.

지난 2월 설 특집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던 ‘마리텔’은 높은 인기에 힘입어 정규편성됐으며, 이날 방송된 모든 개인방송은 다음달 2일 MBC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TENCOMMENTS,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 백종원씨, 높은 시청률의 이유를 알 것 같네요.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MBC‘마이리틀텔레비전’실시간 방송 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