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김진표
실검보고서 김진표
실검보고서 김진표

[텐아시아=오 세림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12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김진표가 올랐다.

#레이싱 사고 김진표, 무사히 서킷 복귀

12일 레이싱 경기 도중 차량이 대파되는 사고를 당한 김진표가 무사히 서킷에 복귀했다. 김진표는 브레이크 잠김 현상으로 인해 사고가 일어났다고 밝혔으며, “거의 다치지 않아 몸 상태가 괜찮다”고 전했다.

이날 김진표는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레이싱 도중 차량이 공중에서 4~5바퀴 구르는 대형 사고를 당했다. 하지만 사고 후 김진표는 스스로 문을 열고 나와 주위를 안심시킨 바 있다.

김진표는 “많은 분들이 너무 걱정을 해 주어서 무척이나 고마웠다”며 “걱정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미안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진표는 지난해부터 엑스타 레이싱팀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달 열린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챔피언 타이틀에 도전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TENCOMMENTS, 큰일이 아니라 다행입니다.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CJ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레이싱’ 장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