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진야곱
실검보고서 진야곱
실검보고서 진야곱

[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8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진야곱이 올랐다.

#진야곱, 5이닝 3실점으로 데뷔 첫 선발승 챙겼다

프로야구 두산베어스 투수 진야곱이 데뷔이래 첫 선발승을 챙겼다.

두산 베어스는 8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잠실구장에서 펼쳐진 넥센 히어로즈와의 ‘2015 KBO리그’ 홈경기에서 9-4로 값진 승리를 얻었다. 이날 승리로 두산베어스는 4연패를 끊었다.

이날의 승리투수는 데뷔 첫 선발승을 챙긴 진야곱이었다. 니퍼트가 빠진 두산의 선발진을 채우려 등판한 진야곱은 이날 5이닝 3실점 4피안타 5볼넷 6탈삼진을 기록하며 승리투수가 됐다. 이는 진야곱의 데뷔 첫 선발승이자, 지난 2008년 9월 4일 잠실 한화전 구원승 이후 2407일만의 승리다.

이날 승리로 두산은 4승 4패를 기록하며 5할 승률을 회복할 수 있었다. 넥센은 시즌 4패째를 기록했다.

TENCOMMENTS, 기대 이상의 역할을 해준 진야곱 선수 덕분에 두산이 승리할 수 있었네요.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네이버스포츠 ‘두산VS넥센’ 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