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미스터록기
헬로우미스터록기
헬로우미스터록기



[텐아시아=권석정 기자] 90년대 ‘하늘땅 별땅’으로 인기를 모았던 비비의 멤버 채소연이 비비 노래에 얽힌 비화를 공개했다.

4월 7일(화) 방송된 SBS 라디오 러브FM <헬로우 미스터 록기>의 코너 ‘90년대 빅스타 강제소환쑈’에는 1996년 ‘비련’으로 데뷔해 ‘하늘땅 별땅’ 등의 히트곡으로 인기를 끌었던 여성듀오 비비의 멤버 채소연이 출연해 변함없는 미모와 재치 넘치는 입담을 선보였다.

이날 채소연은 비비 1집 수록곡 중 ‘최후의 선택’이라는 노래를 소개하며 “작곡가 이경섭씨가 1996년에 비비에게 준 곡이다. 하지만 빛을 보지 못했고 이경섭씨가 2000년 조성모의 앨범에 ‘재사용’ 했다. 그 곡이 바로 ‘다짐’이다.” 라고 밝혔다.

실제로 두 곡은 2000년에 표절시비가 붙으며 당시 네티즌 사이에서 뜨거운 논쟁이 펼쳐졌지만 작곡자가 자신의 옛곡을 리메이크한 것으로 밝혀지면서 싱겁게 마무리되기도 하였다.

한편 90년대 디스코클럽 풍경을 재현하는 <헬로우 미스터 록기>는 4월 7일부터 2주간 ‘90년대 빅스타 강제소환쇼’를 통해 비비, 채리나, 영턱스클럽, 왁스, NRG 등 90년대 전성기를 보낸 스타들과 함께 화려한 입담을 펼친다. SBS라디오 <헬로우 미스터 록기>는 매주 월~금 오후 2시 20분에 103.5MHz 러브FM에서 방송된다.

권석정 기자 moribe@
사진제공. S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