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문으로 들었소’ 캡처
‘풍문으로 들었소’ 캡처
‘풍문으로 들었소’ 캡처

[텐아시아=박수정 기자]고아성이 서정연에 경고했다.

7일 오후 방송된 SBS ‘풍문으로 들었소’ 14회에서는 서봄(고아성)이 서누리(공승연)의 스캔들 소식을 듣고 난 뒤 처음으로 서누리를 만났다. 이후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서봄은 기사에게 차를 세우라고 한 뒤 기사에게 자리를 비켜달라고 청했다. 이어 이선숙 비서(서정연)에게 서봄은 옆으로 앉아달라고 말했다.

서봄은 이 비서에게 한정호 집에서 얼마나 일했는지 물었다. 서봄은 단호한 눈초리로 “30년 근속하고 싶으면 잘 들으라”고 한 뒤 “저희 친정 식구들 흉보지 마세요. 어쩔 수 없이 제가 들었을 때 자기 말에 책임을 지세요”라고 말했다.

이어 “그건 어머님 놀려먹다 저에게 들켰을 때도 마찬가지에요. 저는 어머님을 알아가는 중이고, 어머님을 통해서 할머님을 배워요. 모르는 세계라 공부할 게 많아요. 그런데 제가 쓸 때 없는 정보를 들으면서 사람을 쓸 이유가 없죠”라며 “어머님은 이 비서가 없으면 아무 것도 못하시죠. 저는 영원히 없어도 아무 것도 아쉽지 않아요. 저는 제 일을 제가 결정하면서 살아왔으니까요. 이제 진짜 비서가 되세요. 저 같은 사람한테 비서가 되세요. 프로란 그런 거라고 생각합니다”고 말했다.

당황한 이 비서는 떨리는 손으로 문을 열고 나갔다. 집에 도착한 뒤 이 비서는 울면서 자신의 노후를 걱정했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SBS ‘풍문으로 들었소’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