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구안
티구안
티구안

[텐아시아=정시우 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티구안이 올랐다.

# 타구안, 한국 출시 이래 월 판매량 최고

폭스바겐코리아의 티구안 2.0 TDI 블루모션 모델이 지난 3월 한 달 간 출시 이후 역대 최대 기록인 1,046대가 판매되면서 수입 자동차 협회가 집계한 월간 베스트셀링 모델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3월 동안 SUV 시장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확고히 하기 위해 전국적인 시승행사와 함께 SUV 모델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 것이 월간 최대 판매량 기록 경신의 배경이 됐다고 분석했다.

또한 지난 3월 17일 공식 출시된 신형 ‘투싼’이 ‘티구안’을 경쟁 모델로 지목하면서 잠재 소비자들 사이에서 ‘티구안’에 대한 관심이 오히려 높아지고, 비교 후 실구매로 이어진 것이 기록 경신에 한 몫 했다는 평가다.

이에 폭스바겐코리아의 토마스 쿨 사장은 “날로 경쟁이 심해지고 있는 수입차 시장에서 티구안이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1위에 등극했다는 것은 최고의 가치를 가진 차량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입증한 것이다”라며 “고객 분들이 베스트셀링 모델을 더욱 만족스러운 조건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편 티구안은 탁월한 주행 성능과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다양한 운전자 편의사양과 안전장비,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에 힘입어 지난 2008년, 출시와 함께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모델이다.

TEN COMMENTS, 그래서 투싼은 얼마나 팔렸나요?

정시우 siwoorain@
사진제공. 폭스바겐코리아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