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신 ‘샤인 유어 라이트’ 티저 영상
박효신 ‘샤인 유어 라이트’ 티저 영상
박효신 ‘샤인 유어 라이트’ 티저 영상

[텐아시아=조슬기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박효신, 샤인 유어 라이트가 올랐다.

#박효신, 음원강자의 귀환 ‘샤인 유어 라이트’ 차트 싹쓸이

가수 박효신이 싱글 ‘샤인 유어 라이트(Shine Your Light)’를 공개 화제다.

6일 자정 박효신의 새 싱글 ‘샤인 유어 라이트’가 국내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박효신은 지난 연말부터 올해 초 까지 이어져 온 박효신의 15주년 라이브 투어 콘서트 당시 팬들을 위해 ‘샤인 유어 라이트’를 선 공개 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빈티지한 기타사운드로 시작하는 ‘샤인 유어 라이트’는 70년대풍의 드라이한 드럼사운드를 더했으며, 노래의 중반부부터 나오는 아름다운 스트링 사운드가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동시에 울려 펴지는 감미로운 박효신의 보이스는 신비로우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배가시키며 또 하나의 박효신만의 명곡으로 완성되었다.

또한 이 곡에서 박효신은 사랑하는 이를 만난 황홀한 감정을 아름다운 비유를 통해 표현하고 있으며, 우리들의 사랑이 삶에서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가장 소중한 존재라는 아름다운 고백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는 동시에 가수 박효신이 그의 음악을 사랑해준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감사와 사랑의 노래이기도 하다. 슬플 때나 기쁠 때, 항상 곁을 지켜준 이들에게 전하는 진심의 고백이기도 하다.

박효신의 ‘샤인 유어 라이트’는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엑소, 미쓰에이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며 음원강자임을 입증했다.

TEN COMMENT, 귀 정화 시간이 왔네요

조슬기 인턴기자 kelly@
사진. 박효신 ‘샤인 유어 라이트(Shine Your Light)’티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