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세가 노래를 하고 있다.
이문세가 노래를 하고 있다.
이문세가 노래를 하고 있다.

[텐아시아=권석정 기자] 이문세가 새 앨범 ‘뉴 디렉션(New Direction)’에 참여한 슈퍼주니어 규현을 극찬했다.

이문세는 6일 서울 백암아트홀에서 정규 15집 ‘뉴 디렉션’ 미디어 음악감상회를 개최했다. 이문세는 ‘그녀가 온다’를 함께 부른 규현에 대해 “절망 꼼꼼하게 준비를 해왔더라. 규현이 스튜디오에서 노래하는 것을 보고 내가 ‘넌 천재야’라고 말했다”라며 “아이돌그룹에게 선입견이 있었는데 그게 잘못된 거라는 것을 알았다. 규현은 솔로로 노래해도 완벽한 가수”라고 말했다.

이문세의 새 정규 앨범 ‘뉴 디렉션’은 이날 오전 0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동시에 공개된다. 지난 2002년 ‘빨간 내복’ 이후 13년만에 발표되는 이번 앨범에는 늘 진화하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진취적이고 열정적인 음악인 이문세의 모습이 담길 것으로 알려졌다.

‘뉴 디렉션’은 지난 3년 간 치밀한 준비 과정 끝에 결실을 맺었다. 녹음 기간만 1년 6개월에 이르며, 한국과 미국 2개국에서 동시에 작업을 진행했다. 이문세는 그 동안 국내외 작곡가들로부터 200여 곡을 받았으며 이 중 9곡을 엄선해 트랙리스트를 구성했다.

타이틀곡 ‘봄바람’, 인기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규현과의 듀엣곡 ‘그녀가 온다’를 포함해, ‘러브 투데이(Love Today)’, ‘그대 내 사람이죠’, ‘꽃들이 피고지는 게 우리의 모습이었어’, ‘사랑 그렇게 보내네’, ‘집으로’, ‘무대’, ‘뉴 디렉션’ 등이 실린다.

권석정 기자 moribe@
사진. 팽현준 pangpang@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