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수3′ 박정현
‘나가수3′ 박정현
‘나가수3′ 박정현

[텐아시아=박수정 기자]소녀시대 태연의 노래로 안방극장을 들썩이게 만든 ‘나가수3’ 박정현이 이번에는 ‘원더걸스’ 대표곡에 도전한다.

박정현은 지난 주에 이어 또다시 걸그룹 노래를 선곡해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 그가 부를 노래에 대한 힌트가 공개돼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3일 밤 10시 방송되는 MBC 대표 음악버라이어티 ‘나는 가수다-시즌3’(이하 나가수3)에서는 ‘가왕전’으로 가는 마지막 라운드인 5라운드 1차경연이 펼쳐진다. 박정현이 ‘원더걸스’의 대표곡으로 금요일 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박정현은 ‘대한민국 노래방 애창곡’ 미션으로 치러지는 이번 경연에서 걸그룹 원더걸스의 대표곡을 선택해 또 다시 대기실을 들썩이게 만들었다. 지난 주 박정현은 소녀시대 태연의 ‘만약에’를 성숙한 여성의 곡으로 탈바꿈시켜 2위를 차지, 저력을 발휘한 바 있어 원더걸스의 노래를 어떻게 바꿔 부를지 모두의 관심이 집중됐다.

박정현은 제작진과의 사전 인터뷰에서 “내가 좋아하는 음악 장르를 자신 있게 보여주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밝혀 어떻게 원더걸스의 대표곡을 재해석할지 더욱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모두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무대에 오른 박정현은 지금까지 ‘나가수’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스타일의 편곡으로 모두를 충격에 빠트렸다. 특히 만돌린이라는 이색적인 악기를 편곡자가 직접 연주해 한층 완성도 높은 무대를 연출했고, 박정현 역시 매혹적인 표정과 눈웃음으로 완벽한 무대 연출까지 해내 순식간에 청중평가단을 사로잡았다.

박정현의 무대를 본 다른 가수들은 “이런 편곡은 ‘나가수’에서 처음 느껴보는 것 같다”, “가장 참신한 편곡이었다”고 극찬 세례를 했다는 후문.

이처럼 180도 다른 편곡으로 모두를 충격에 빠트린 박정현의 이번 선곡과 관련된 힌트가 공개돼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음악감상실의 김연우와 스윗소로우의 인호진이 손으로 사랑의 총알을 쏘고 있는 모습이 공개됐는데, 이는 그들이 박정현의 선곡을 듣고 마치 약속이라도 한 듯 똑같은 제스처를 취한 모습이 포착된 것.

과연 박정현이 원더걸스의 어떤 곡으로 대기실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는지, 자신감으로 중무장한 박정현의 새로운 변신은 오늘 밤 ‘나가수3’를 통해 공개된다.

13주 동안 단 한 명의 가왕을 뽑는 ‘나가수3’는 귀 호강, 귀 정화 음악 버라이어티로 탄생돼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가왕전으로 가는 마지막 라운드인 나가수3의 5라운드 1차경연은 오늘 밤 10시부터 75분간 방송된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MBC ‘나가수3′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