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순정에 반하다’
JTBC ‘순정에 반하다’
JTBC ‘순정에 반하다’

[텐아시아=최보란 기자]세포는 나의 기억을 공유할까.

세포기억설(셀룰러 메모리)를 소재로 한 JTBC 새 금토드라마 ‘순정에 반하다'(극본 유희결, 연출 지영수)가 오는 4월3일 안방극장을 찾아온다.

‘순정에 반하다’는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혈남이 새 심장을 얻은 후 감성 충만한 순정남으로 180도 달라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로맨스 드라마. 정경호가 칼같은 성격의 기업사냥꾼 민호, 김소연이 철두철미한 성격의 비서 순정, 윤현민이 최연소 임원 타이틀의 엄친아 준희로 분한다.

지영수 PD는 이번 작품에 대해 “‘순정에 반하다’는 셀룰러 메모리 증후군이라는 병을 통해 주인공들의 성장과 사랑을 담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셀룰러 메모리 증후군은 다른 사람이 되는 것이 아니라 기증자의 과거와 특정한 사람에 반응하는 걸 가지고 인격이 성장하고 사랑을 키워나가는 과정을 표현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지 PD는 배우들에 대한 믿음도 드러냈다. 그느 “좋은 배역들이라 캐스팅이 잘 된 것 같다”며 캐스팅 비화를 공개했다.

지PD는 “윤현민은 떠오르는 별 중에 연기력을 갖춘 드문 배우라 일찌감치 찜했다”며 “정경호씨는 코믹과 정극을 오가야하는데 믿음이 갔다”고 말?다. 이어 “김소연씨는 드라마 예능을 통해 감동을 많이 받았던 배우라 오래전부터 러브콜을 해서 이번에 어렵게 성가됐다”고 덧붙였다.

배우들의 호흡도 기대를 높인다. 윤현민은 “요즘 김소연에게 반했다”고 말해 순정남 역할에 완벽히 빙의된 모습을 보였다. 그는 “사적으로도 굉장이 매력있고 선배로도 그렇다”며 “(김소연)누나와 촬영하는 날을 고되하고 있다”고 애정을 숨기지 않았다.

정경호도 김소연에 대한 칭찬으로 맞장구를 쳤다. 그는 “김소연은 상대방의 말을 귀담아 들어준다”며 “처음 연기를 같이 하는데 영광스럽고 행복한 작업이다. 또 재밌게 시작했는데 마무리도 좋게 될 것 같다. 고맙다.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며 고마움을 드러냈다.

김소연 또한 이상형에 가까운 남자 배우를 묻는 질문에 정경호와 윤현민을 동시에 꼽으며 동료 연기자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서로에 대한 칭찬이 오가는 훈훈한 분위기가 이어져, 드라마 속 이들의 호흡에 대한 기대 또한 증폭됐다.

한편 이날 ‘순정에 반하다’ 제잔진과 출연진의 의미 있는 시청률 공약도 공개됐다. 드라마 희망 시청률을 묻는 질문에 지영수PD와 주연 배우들은 “10%를 넘었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이어 정경호는 “제가 군 제대 이후 JTBC 이번이 두 번째 작품”이라며 “10% 넘으면 또 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소연은 “제가 비서 연기를 해 보니 힘들더라”며 “비서분들 초대해서 맛있는 식사를 대접하고 싶다”고 말했다.

윤현민은 “5월말에 드라마가 끝나니까 6월에 신부가 되시는 분께 추첨으로 축가를 불러 드리겠다”고 말한 뒤 사회자의 요청으로 즉석에서 노래를 열창해 박수를 받았다.

셀룰러 메모리 증후군이라는 독특한 소재와 맞춤형 캐스팅, 배우들의 찰떡 호흡으로 기대를 모으는 ‘순정에 반하다’는 내달 3일 오후 9시45분 첫 방송된다.

최보란 기자 ran@
사진. JT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