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엑소
엑소

[텐아시아=최진실 기자] 그룹 엑소 앨범에 샤이니 종현이 참여했다.

30일 엑소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SMTOWN 코엑스 아티움에서 정규 2집 ‘엑소더스(EXODUS)’ 발매 기념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수호는 새 앨범에 대해 “열두시면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두 번째 정규 앨범 ‘엑소더스’가 발표된다”며 “엑소의 한층 더 발전된, 진화된 모습을 볼 수 있으니 많이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수호는 앨범 참여 스태프들에 대해 “이름만 대도 모든 분들이 아실 분들이 함께 했다”며 “그 중 저의 절친인 종현 선배님도 함께 했다. 주목할 만한 점이다”고 말했다.

종현은 ‘플레이 보이’에 참여했다. 이 곡에 대해 첸은 “‘플레이 보이’는 단독 콘서트에서도 공개한 곡이다”며 “샤이니 종현이 형이 작사 작곡해준 곡이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이고 가사 내용을 보면 플레이 보이인척 하지만 알고 보면 여린 남자의 감성을 표현한 곡이라 가사도 개성있고 남달랐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엑소는 30일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을 발표했다. 엑소의 정규 2집에는 더 언더독스, 테디 라일리, 스테오타입스, 켄지 등 세계적인 작곡가들은 물론 샤이니 종현도 참여해 엑소만을 위한 특별 작업한 곡들로 구성됐다.

엑소는 오는 2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3일 KBS2 ‘뮤직뱅크’, 4일 MBC ‘쇼! 음악중심’, 5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선사하며 본격적 활동을 이어간다.

최진실 기자 true@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