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사정쌀롱’
‘속사정쌀롱’
‘속사정쌀롱’

[텐아시아=장서윤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3월 1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속사정쌀롱이 올랐다.

# 속사정쌀롱, 4개월만에 종영 ‘아쉬움’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 프로그램 ‘속사정 쌀롱’이 오는 22일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16일 JTBC 관계자는 “‘속사정 쌀롱’이 오는 22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종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첫방송한 ‘속사정 쌀롱’은 윤종신 장동민 진중권 강남이 MC로 나서 사회적 이슈를 소재로 사람들의 심리를 분석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MC들의 자연스러운 호흡과 입담으로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었지만 방송사 내부 결정에 의해 4개월만에 폐지가 확정됐다. JTBC 측은 “후속 프로그램 준비 등으로 폐지를 결정한 것으로 안다”라며 “빠르면 4월께 새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TENCOMMENTS, 막 재미붙여보고 있는데 꼭 폐지해야 합니까?!

텐아시아=장서윤 ciel@
사진. JT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