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시범경기
류현진 시범경기
류현진 시범경기

[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3월 13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류현진이 올랐다.

#LA 다저스 류현진, 첫 시범경기서 2이닝 퍼펙트

LA 다저스 투수 류현진이 13일 피오리아 스타디움에서 열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시범경기에서 2이닝 무피안타 2K의 퍼펙트 투구를 펼쳤다.



류현진의 이번 시범경기 첫 등판은 예상보다 늦었다. 부상으로 인해 시간이 걸린 탓이다. 이로 인해 국내 팬들은 그의 건강에 걱정을 보냈다. 그러나 이날 보인 완벽투로 류현진은 세간의 걱정을 불식시켰다. 경기는 9회초 터진 작 피더슨의 홈런으로 다저스가 1-0으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에서 류현진은 작년까지 팀메이트로 지내다 올해 트레이드로 파드리스로 이적한 맷 캠프와 상대하기도 했다. 지난 팀메이트와의 대결에 대해 “색달랐다”고 말한 류현진은 땅볼로 맷 캠프를 완벽히 잡아냈다.



TENCOMMENTS, 류현진에게 3년차 징크스는 없다. 정규시즌도 기대할게요

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MLB.COM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