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_화이트데이_맞춤곡_공개
멜론_화이트데이_맞춤곡_공개
[텐아시아=권석정 기자]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MelOn)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사탕만큼 달콤한 사랑 명곡 모음을 공개했다.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달콤한 음악을 준비하는 이들이라면 상황 별, 장르 별 화이트데이 맞춤곡 플레이리스트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멜론은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화이트데이 카테고리를 만들어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 멜론 유명 플레이리스트 추천DJ들은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한 커플을 위한 맞춤곡부터, 고백의 순간에 분위기를 무르익게 만들 사랑명곡을 선정해 호응을 얻고 있다.

우선 지난 12일 공개된 DJ멜군의 ‘화이트데이, 눈부신 너에게 달려간다’(http://www.melon.com/mymusic/dj/mymusicdjplaylistview_inform.htm?plylstSeq=406825471) 화이트데이 기념 DJ플레이리스트는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한 연인들을 위한 맞춤곡들이 풍성하게 담겨있다.

산이&레이나의 ‘한여름밤의 꿀’ 뿐 아니라 케이윌의 ‘Love Blossom’부터 안녕하신가영의 ‘너에게 간다’, Maroon5 ‘Sugar’까지 총 93곡으로 구성된 이번 DJ플레이리스트에는 숨겨진 달달 사랑명곡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가요부터 팝송, 인디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화이트데이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달콤한 곡들이 전부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화이트데이 고백을 위한 맞춤형 인디음악도 공개됐다. 피쉬슈즈는 멜론 뮤직스토리를 통해 ‘화이트데이를 기다리는 이들의 인디음악 TOP 10’(http://www.melon.com/musicstory/inform.htm?mstorySeq=2245)을 선정해 공개했다.

화이트데이 인디음악 고백송 1위는 프롬의 ‘좋아해’, 2위는 우효의 ‘Teddy Bear Rises’, 3위는 리차드파커스 ‘Be Your’, 4위는 권나무 ‘배부른 꿈’, 5위는 유근호 ‘Keep Kissing’, 6위는 빌리어코스티 ‘어떻게 설명할 수 있나요’, 7위는 CHEEZE ‘망고’, 8위는 슈가볼 ‘연애담’, 9위는 에피톤 프로젝트 ‘고백’, 10위는 노리플라이 ‘고백하는 날’이 선정됐다. 특히 이 플레이리스트에는 자신의 상황에 맞춰 노래를 선택해 고백할 수 있도록 이 곡들에 대한 세세한 설명이 친절하게 덧붙여져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멜론에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인디음악 뿐만 아니라 가요, 팝송, 피아노 연주곡, 재즈음악 등 장르마다 사탕 같은 달콤한 곡들을 추천해주는 DJ플레이리스트가 공개되고 있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국내 최대 음악사이트 멜론은 다른 곳에서 접할 수 없는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 아티스트들과 팬들의 소통창구로써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텐아시아=권석정 기자 moribe@
사진제공. 멜론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