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은 죽지 않았다’ 포스터.
‘신은 죽지 않았다’ 포스터.
‘신은 죽지 않았다’ 포스터.

[텐아시아=황성운 기자] 하버드대 출신 의사 밍 왕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종교 영화 ‘신은 죽지 않았다’가 4월 국내 개봉된다.

‘신은 죽지 않았다’는 독실한 기독교인 대학 신입생(쉐인 하퍼)이 무신론자 철학 교수(케빈 소보)에 맞서 불꽃 튀는 논쟁을 통해 신을 증명하는 과정을 그려낸 리얼 드라마.

경쾌한 음악과 함께 설레는 첫 수업, 교수를 기다리는 한 학생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그리고 강단에 선 철학과 교수는 본격적인 수업에 앞서 학생들에게 자신의 수업을 들으려면 “신은 죽었다”라는 문구를 적어 내야 한다고 강요한다.

하지만 주님의 존재를 믿는 신입생 조쉬는 교수에게 반론을 제기하고, 이에 교수는 그에게 직접 강단에 서서 학생들에게 신이 존재함을 증명해 보이라고 한다. 이후 강의실에서 펼쳐지는 신입생과 교수의 팽팽한 논쟁은 두 사람은 물론 그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뜻밖의 변화를 일으키며, 관객들에게도 놀라운 감동을 안겨줄 예정이다.

신에 대한 믿음을 되새겨보는 내용을 다룬 ‘신은 죽지 않았다’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리얼 스토리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실화의 주인공은 하버드대 출신 중국인 의사 밍 왕. 무신론자였던 밍 왕은 우연히 자신의 교수와 ‘신의 존재’에 대해 논쟁을 벌인 후 독실한 기독교인이 됐다.

이 작품은 미국 개봉 당시 4주간 박스오피스 TOP10을 유지, 제작비 대비 30배의 수익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밍 왕의 실화는 동명의 소설로도 출판되어 아마존 닷컴 평점 4.5점을 기록, 호평을 받았다.

텐아시아=황성운 기자 jabongdo@
사진제공. 에스와이코마드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