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진짜 사나이’
MBC ‘진짜 사나이’
MBC ‘진짜 사나이’

MBC 예능 프로그램 ‘일밤-진짜 사나이’가 시즌 2로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지난 2013년 4월 첫방송, 연예인들의 군대 체험으로 초반 인기 가도를 달린 ‘진짜 사나이’는 2년 만에 시즌2를 선보인다.

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MBC에서 진행된 MBC 예능 프로그램 ‘일밤-진짜 사나이 시즌2′ 제작발표회에는 참석한 김민종 PD는 “무엇보다 본질에 충실해지고자 했다”라며 기획의도를 전했다. 시즌 1의 경우 김수로, 서경석, 샘 해밍턴이 만기 전역한 가운데 시즌2는 더 많은 멤버들로 진용을 꾸렸다.

임원희, 이규한, 정겨운, 샘 오취리, 슬리피, 샘 킴, 김승현, 강인 보이프렌드 영민과 광민 등 총 11명이 그 멤버들. 달라진 시즌2는 무엇보다 최대한 시제 군대 모습을 가감없이 보여주자는 취지다.

MBC ‘진짜 사나이’
MBC ‘진짜 사나이’
MBC ‘진짜 사나이’

김 PD는 “사실 100% 리얼은 불가능하지만 최대한 리얼로 따라가보자는 의도가 크다”라며 “그런 차원에서 출연자들의 두발도 스포츠형으로 정리했다”고 들려주었다.

실제로 이번 시즌2는 멤버들이 신체검사를 받으러 가는 모습부터 시작된다. 신체검사를 통해 각 멤버들의 등급과 훈련소로 향하는 모습 등이 최대한 사실적으로 보여질 예정인 것.

멤버들은 입을 모아 “힘들다”라고 촬영 소감을 전했다. 이규한은 “방송인데 이렇게 힘들게 해도 되나고 할 정도로 ‘이게 정말 리얼이구나’를 절실히 느꼈다”고 들려준 데 이어 임원희도“처음에는 예비군 훈련을 세게 하는 정도려니 생각했는데 하루 만에 느낀 건 영화 ‘트루먼쇼’처럼 리얼이라는 점이 와닿더라. 체력적으로도 어려웠고, 한번 다녀오니 입에 침이 마르고 손에 땀이 나더라”라고 경험을 밝혔다

MBC ‘진짜 사나이’
MBC ‘진짜 사나이’
MBC ‘진짜 사나이’

출연진이 대폭 늘어난 점은 시즌1와 가장 차별화되는 지점 중 하나다. 김 PD는 “11명을 선발해 매달 자대도 다르게 배치, 달마다 새로운 캐릭터들이 활약할 것”이라고 귀띔했다. 또 “군대 내에 규정은 최대한 준수하면서 육,해, 공군과 협력해서 해 볼 것”이라고 전했다.

시즌1에서 이미 화생방, 유격 등 다양한 장면을 보여준 만큼 새로운 모습을 화면에 담은 방안도 고민중이다. 김 PD는 ‘가장 해 보고 싶은 장면’을 묻는 질문에 “특전사의 공수 낙하 훈련인데 너무 위험해서 아직 논의중”이라고 귀띔했다.

‘진짜 사나이 시즌2’는 오는 8일 첫방송한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M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