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로더’ 녹음실 메이킹 영상 캡처
‘로열로더’ 녹음실 메이킹 영상 캡처
‘로열로더’ 녹음실 메이킹 영상 캡처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3월 3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바스코 씨잼이 올랐다.

#바스코 씨잼, ‘로열로더’ 녹음실 메이킹 공개

래퍼 바스코-씨잼이 화제다.

바스코-씨잼이 ‘로열로더’녹음실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3일 워너뮤직코리아 공식 유투브 채널은 ‘쇼미더머니3’부터 화제를 몰고 다니는 바스코와 씨잼의 활기 넘치는 ‘로열로더’ 녹음실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바스코와 씨잼이 싱글 ‘로열로더’를 같은 노래, 서로 다른 느낌으로 녹음하고 있는 장면이 담겼다. ‘로열로더’는 ‘왕도의 길을 걷는 자’라는 뜻으로 바스코-씨잼이 각자 자신이 추구하는 ‘왕도의 길’에 대해 직접 랩 메이킹을 참여한 만큼 자신만의 색깔과 메시지를 담은 랩으로 녹음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이번 영상에서는 ‘로열로더’의 음원도 일부 공개됐다.

이번 싱글 ‘로열로더’는 같은 멜로디 위에 바스코 버전, 씨잼 버전의 각각 다른 느낌의 2곡과 Inst.를 포함한 총 3곡의 싱글로 오는 10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바스코-씨잼은 디앱스게임즈가 출시할 캐주얼 전략 모바일 게임 ‘로열로더’와의 이색 콜라보 마케팅으로 노래 ‘로열로더’를 부른다.

TEN COMMENTS, 같은 노래, 다른 느낌의 노래 기대할게요.

글. 임은정 인턴기자 el@tenasia.co.kr
사진. ‘로열로더’ 녹음실 메이킹 영상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