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김
케이티김
케이티김

SBS 예능 프로그램 ‘K팝 스타4′ 출연자 케이티김의 ‘니가 있어야 할 곳’무대 영상 다시 보기가 최단시간 200만뷰 기록을 경신했다.

케이티김은 2일 방송한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시즌4′(이하 K팝 스타4)의 TOP8 결정전에서 GOD의 ‘니가 있어야 할 곳’을 특유의 소울이 곁들어진 무대로 편곡, 박진영을 비롯한 시청자 심사위원 100인의 기립박수를 받았다. 무엇보다 TOP10에 겨우 이름을 올린 꼴찌에서 만장일치로 1위에 등극, 소름끼치는 무대와 반전 스토리를 선사했다.

이와 관련 케이티김의 무대 영상 다시보기가 방송 이후 하루도 채 되지 않아 단 4시간 30분 만에 100만 뷰를 달성한 데 이어 단 20시간 30분 만에 200만 뷰를 기록했다.(집계: 네이버 TV캐스트 3월 2일 오후 3시 00분) 이는 괴물 신인이라 불린 이진아나 정승환의 기록까지 뒤엎는 신기록. 지난 2월 22일 방송됐던 재대결에서는 심사위원들의 혹평 속에서 우려를 자아냈던 케이티김은TOP8 결정전에서 모든 의문을 불식시키고 불사조처럼 부활하면서 시청자들의 큰 응원을 받고 있다.

특히 케이티김은 그 동안 양현석이 처음부터 눈 여겨 봤던 참가자임에도 불구하고 뚜렷한 활약을 보이지는 못했던 상황. 결국 지난 배틀 오디션과 재대결에서 바닥을 쳤던 케이티김은 TOP8 결정전에서 “미국에 처음에 이민 갔을 때 외로웠던 시절 힘이 돼준 노래”라며 GOD의 ‘니가 있어야 할 곳’을 선곡했고, 특유의 소울과 신들린 듯한 그루브를 선보이며 관중들을 휘어잡았다. 박진영은 “4년 만에 처음”이라며 기립박수를 쳤고, 시청자 심사위원들도 케이티김이 무대를 떠난 지 한참이 지나도록 감동의 여운을 느꼈다.

한편, 오는 8일 오후 4시 50분 ‘K팝 스타4′ 16회에서는 A조(서예안 에스더김 지존 이진아 스파클링걸스)의 경합이 진행된다. 이와 동시에 생방송 무대에 서게 될 TOP8 진출자가 확정된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제공. S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