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검vs흰금 논란의 드레스
파검vs흰금 논란의 드레스
파검vs흰금 논란의 드레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2월 2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드레스 색깔이 올랐다.

# 드레스 색깔, 파검 vs 흰금 논란.. 포토샵 판정 결과는?

드레스 색깔을 두고 누리꾼들의 논쟁이 뜨겁다.

27일 오전 한 텀블러 사용자가 드레스 사진을 공개했다. 이 사진을 본 한 누리꾼이 “예쁜 파란색 드레스”라고 댓글을 달자 “흰색과 금색 아닌가요?”라는 반박 댓글이 달리면서 때 아닌 드레스 색깔 논쟁이 시작되었다.

이에 그룹 제국의 아이들 박형식은 자신의 트위터에 ‘나도 신기해서 봤는데 (사진을 )크게 보면 흰색 금색인데 사진을 작게 보면 파란색 검은색임. 그래서 내 눈은 뭔데’라고 글을 남기며 궁금증을 감추지 못하기도 했다.

급기야는 전문가들까지 나섰다. 신경 과학자 존 보르기 록커펠러 대학 교수는 이날 버즈피드에 “이 드레스를 보기 전 당신이 어떤 것을 봤느냐에 따라 뇌가 다르게 인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란돌프-메이컨 컬리지의 세더 라이너 심리학 부교수도 “당신의 뇌가 어떤 색깔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느냐”에 따라 달리 보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포토샵 개발사인 어도비(Adobe)사도 드레스 색깔 입증에 나섰다. 어도비사는 공식 계정을 통해 드레스의 색깔을 컬러 스포이드로 찍어 웹 컬러 번호까지 제시하며 “이 드레스는 파란색과 검은색이다”라고 밝혔다.

TEN COMMENTS, 그런데 제 눈엔 여전히 흰색과 금색으로 보여요.

글. 이은호 인턴기자 wild37@tenasia.co.kr
사진제공. 버즈피드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