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이크
드레이크
드레이크



캐나다 출신 래퍼 드레이크(Drake)의 새 앨범 [If You’re Reading This It’s Too Late]가 오늘(25일) 국내 발매된다.

지난 13일 아이튠즈를 통해 깜짝 발매된 이번 앨범은 별도의 사전발표나 홍보 없이 디지털로만 발매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공개하자마자 빌보드 앨범차트 1위, UK R&B 앨범차트 1위에 오르며 드레이크가 ‘명실상부 최고의 히트 메이커’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앨범이다.

드레이크의 네 번째 믹스테이프이자 정규 앨범인 [If You’re Reading This It’s Too Late]는 기존 앨범보다 그의 개인적인 견해와 사상을 더욱 깊이 있게 담아냄으로써 드레이크의 최대 강점인 스토리텔링 실력을 강조한 앨범이다.

실험적이고 공격적인 사운드가 돋보이는 17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는 파티 넥스트 도어(Party Next Door)가 참여한 ‘Preach’와 ‘Wednesday Night Interlude’, 릴 웨인(Lil Wayne)이 참여한 ‘Used To’ 등과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4곡 또한 수록되어 있어 음악팬들의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2009년 첫 정규앨범 [So Far Gone]으로 데뷔한 드레이크는 빌보드 랩 차트에서 총 12번의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그래미 어워드 수상, 플래티넘 앨범 세일즈 달성 등 화려한 기록을 자랑하는 힙합 아티스트이다. ‘Find Your Love’, ‘Make Me Proud’, ‘Started From The Bottom’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국내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유니버설뮤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