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블러드’ㅡ’
KBS2 ‘블러드’ㅡ’
KBS2 ‘블러드’ㅡ’

KBS2‘블러드’가 국내 최초 ‘판타지 의드’의 포문을 여는 자신감 찬 첫 발을 내딛었다.

지난 16일 첫 방송된 KBS 새 월화드라마 ‘블러드’(극본 박재범 연출 기민수 제작 IOK미디어)1회는 박재범 작가의 탄탄하고 설득력 있는 스토리, 기민수 PD의 감각적인 영상과 배우들이 풀어내는 독특한 캐릭터가 조화를 이루며 판타지 의드의 첫 자태를 드러냈다.

‘블러드’ 첫 회는‘굿닥터’로 새로운 의드의 지평을 열었던 박재범 작가와 기민수 PD, 두 콤비가 또다시‘판타지 의드’를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1회에서는 이국적인 루마니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뱀파이어 안재현의 압도적인 활약도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파리한 낯빛과 날카로운 턱선, 고독함과 경계심 어린 눈빛의 박지상으로 첫 등장한 안재현은 시선을 사로잡았다. 코체니아 종군기지 민간 의사로서 총탄에 맞은 한 소녀를 수술하는 과정에서 육안으로 마치 MRI 영상을 보듯 환자의 몸 속 구석구석을 들여다보며 신적인 의술을 발휘하는 모습을 보였다.

희대의 악역 탄생을 예고한 지진희는 숨이 멎을 정도로 서슬 퍼런 악역 재욱으로 분했다. 재욱이 현서(류수영)에게 선영(박주미)과 지상(안재현)의 행적을 추궁하는 장면에서 지진희의 침착하면서도 광기어린 표정 연기가 소름끼칠 정도로 리얼했다는 평가. 특히 “순수한 뱀파이어, 박현서, 네 아들은 특별해, 제이슨과 함께, 내가 옳다는 걸 증명해보이겠어”라는 섬뜩한 결심을 하는 모습을 통해 과연 지진희가 벌이고 있는 일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높였다.

더욱이 류수영과 박주미의 특별 출연은 ‘블러드’ 1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류수영은 가족을 떠나보내는 절제된 슬픔부터 재욱 일파에 맞선 저항 등을 진한 부성애로 담아냈다. 박주미는 보는 이들의 마음을 울리는 눈물 연기부터 유리창에 던져지고 바닥에 내쳐지는 액션 연기, 그리고 목숨이 다해가는 순간까지 아들에 대한 진한 사랑을 표현한 감성 연기를 보여주기도 했다.

또한 방송 말미에는 뱀파이어 바이러스 자료의 출처가 태민 암병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박지상이 루마니아를 떠나 한국으로 돌아올 것임이 예고돼 관심을 모았다. 무엇보다 태민그룹 상속녀이자 태민 암병원의 전문의로 도도한 매력을 뽐낼 유리타 (구혜선)와의 첫 만남도 이뤄질 예정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는 것. 게다가 어린 시절부터 끊임없이 지상을 쫓고 있는 이재욱이 지상의 한국행과 더불어 적극적인 행동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면서 점점 거리를 좁혀가는 두 사람의 관계가 흥미진진하게 전개될 예정이다.

‘블러드’ 2회는 17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제공. KBS2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