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드라마넷 ‘태양의 도시’
MBC드라마넷 ‘태양의 도시’
MBC드라마넷 ‘태양의 도시’

케이블TV MBC 드라마넷 금토드라마 ‘태양의 도시’ 촬영장에서 쪽잠을 청하고 있는 김준의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끌고 있다.

공개된 여섯 컷의 사진 속 김준은 대부분 눈을 감은 채 잠에 빠져 있는 모습. 메이크업 중에도 조각상처럼 눈을 감고 잠에 빠져드는가 하면, 의자에 몸을 맡긴 채 입까지 벌리고 잠든 김준의 모습이 안쓰럽게 보일 정도다. 그나마 눈을 뜨고 있는 한 컷의 사진에서도 눈꺼풀의 무게를 좀처럼 이겨내지 못하는 듯 졸음에 힘겨워하는 표정이다.

다행히도 이날 촬영은 각종 서류들이 쌓여있는 사무실에서 잠이 든 태양이 울리는 전화에 힘겹게 잠에서 깨는 장면.

관계자는 “잠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강태양이 정말 김준 그 자체였다.”며 “잠깐 동안의 수면 장면을 촬영 했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숙면을 취하며 꿀잠을 자는 모습이었다”고 현장의 분위기를 전했다.

첫 타이틀롤을 맡은 만큼 김준이 이번 드라마에 쏟는 애정과 열정은 상당하다는 후문. 한 주에도 몇 번이나 속초와 서울을 오가는 고된 일정 속에서도 그는 잠자는 시간을 아껴 대본을 손에서 놓지 않으며, 매 순간 캐릭터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관계자의 전언이다.

‘태양의 도시’에서 건설회사의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업무에서 활용되는 현장용어를 몰라 당황하고 선배와 동료의 텃새, 그리고 불합리한 관행에 좌절하기도 하는 등 드라마 ‘미생’ 속의 계약직 신입사원 장그래와 일정 부분 공통점을 보이며 현실을 극복해 나가는 강태양 역으로 분한 김준은 복잡한 내면연기와 더불어 택견을 주축으로 하는 강렬한 액션연기까지 선보이고 있다.

한편, 건설업계의 불합리한 관행을 리얼하게 묘사해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는 ‘태양의 도시’는 지난 2010년 일본 NHK에서 드라마화 된 이케이도 준의 소설 ‘철의 뼈’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MBC드라마넷에서 매주 금, 토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제공. MBC드라마넷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